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좋은사주,나쁜사주가 있다?, 부평사주카페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본문

사주공부

좋은사주,나쁜사주가 있다?, 부평사주카페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석원(釋園) 2017. 7. 19. 09:50

좋은사주, 나쁜 사주? 부평사주카페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사주가 좋다"

사주는 연, 월, 일, 시의 시간을 동양의 시간부호로 표시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2017년 양력 7월 19일 아침 8시를 동양의 시간부호인 사주로 전환하면

시     일     월     연

甲     丁     丁     丁

辰     未     未     酉

양력과 사주는 지구의 자전과 공전의 과정인 연월일시의 시간을 서로 다르게 표시한 것 뿐 똑같은 시간의 표시입니다.

양력은 지구의 공전과정을 숫자로만 구분했지만, 사주는 기운의 변화를 기준으로 구분하여 음양오행인 목화토금수로 표시했습니다. 지구가 일정한 속도로 원운동을 함으로 음양오행인 목화토금수도 일정한 속도로 원운동을 합니다.

특정된 시간(=출생시간)을 알면 그 시간대의 기운의 분포(=기분, 氣分)를 알 수 있고, 이러한 기분으로 목화토금수의 순환을 따라 살아가기 때문에 기분도 일정한 주기로 반복하게 됩니다. 즉 기분이 '좋았다, 나빴다'를 반복합니다.

기분이 좋을 때는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조성되어 노력을 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즐겁고 행복합니다.

기분이 나쁠 때는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조성되어 노력을 해도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 해 힘들고 괴로워합니다.

기분이 좋아 즐겁고 행복한 시기와 기분이 나빠 힘들고 괴로운 시기가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반복합니다. 이러한 반복은 음양오행의 순환이고, 지구의 원운동이기 때문에 기분의 흐름은 조절할 수 없고, 무조건 받아 들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운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흐름의 폭인 높낮이는 노력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주가 좋다는 것은 주관적인 관점이고, 겉모습만 보고 판단한 것입니다. 지구는 끊임없이 돌고, 음양오행 역시 순환하며 내 운의 흐름도 쉬지 않고 변화해 갑니다. 좋았다, 힘들다를 반복하는 것이지 항상 좋거나 나쁘지는 않습니다. 물론 그 기간의 장단은 있을 수 있으나 좋을 때가 있으면 반드시 힘들 때도 있습니다.

사주가 좋다는 것은 한시적으로는 맞는 이야기지만 일생을 살아가는 과정에서 본다면 좋을 때가 있고, 나쁠 때가 있습니다. 나는 내 사정을 속속들이 다 알지만 상대방은 겉 모습만 보고 판단하기 때문에 내 사주는 나쁘고, 상대방의 사주는 좋게 보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사주가 좋다는 진정한 의미는 운의 흐름을 잘 활용하여 나아갈 때는 나아가고, 물러설 때는 물러서는 것입니다. 겨울에 겨울 옷을 입고 따뜻하게 지내고, 여름에는 여름 옷을 입고 시원하게 보내는 삶입니다.

사주가 좋은 것이 아니라 좋은 사주를 만들어 가야 합니다. 즉 사주에서 운의 흐름을 알고 그 흐름에 맞게 생활하는 것이 좋은 사주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입니다.

지구의 자전과 공전

 

태어나기 전부터 지구는 돌았고, 지금도 돌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지구 위에서 살아갑니다. 지구가 일정한 속도로 원운동을 하기 때문에 주기성과 반복성 그리고 규칙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미래의 시기(때)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태어난 연월일시를 알면 그 시간대의 기운의 분포(기분=氣分)를 알 수 있고, 음양오행인 목화토금수가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규칙적으로 반복하기 때문에 현재의 기분을 알 수 있으며, 과거나 미래의 기분도 알 수 있습니다. 기분의 변화를 그림으로 표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2017년 양력 7월 19일 08:00 출생자의 세운의 흐름=인생 사계절

매년의 운세인 세운의 흐름을 그림으로 도식한 것입니다. 세운은 10년을 주기로 반복합니다. 그 중에 5년간은 상승하는 운세로 기분이 좋은 시기고, 5년간은 하락하는 운세로 기분이 나쁜 시기입니다.

운이 상승하는 시기는 매 0세부터 4세까지 5년입니다. 10~14세, 20~24세, 30~34세, 40~44세, 50~54세…

운이 하락하는 시기는 매 5세부터 9세까지 5년입니다. 15~19세, 25세~29세, 35~39세, 45~49세, 55~59세…

우리가 살아가면서 겪는 수많은 일들을 두 가지로 구분하면 내가계획한 일과 갑자기 일어난 일입니다. 내가 계획한 일은 운이 좋은 시기의 출발점에서 하면 되고, 갑자기 일어난 일은 운의 흐름에 맞게 처리하면 됩니다. 즉 갑자기 일어난 일이 운이 좋을 때면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해결하고, 운이 나쁠 때는 가급적 빨리 종결하면 좋습니다.

사주가 좋다는 것은 자신의 운을 알고 그 운의 흐름을 잘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운명이니 어쩔 수 없다는 말을 하는 것은 운의 흐름을 모르고 역행해서 어려움을 겪을 때입니다. 정해진 운명을 잘 활용하면 좋은 사주가 됩니다.

사주는 연월일시의 시간이므로 좋고, 나쁨이 없습니다. 다만 운의 흐름을 알고 잘 활용해서 편안하면 좋은 사주, 운의 흐름을 모르고 역행하면 나쁜 사주가 됩니다.

사주를 통해 운의 흐름을 알고 살아가는 것은 인생의 나침반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내 운의 흐름은 지금 어디를 향해 달리고 있는지 궁금하면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에서 상담을 받으십시오.

부평사주카페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운의 흐름을 삶에 적용하는 이론을 논문으로 발표하여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박사학위 논문 「사주명리의 세운 해석 방법에 관한 연구」

사주를 분석하는 방법과 운의 흐름을 찾아내는 방법 그리고 운을 삶에 적용하는 방법을 대학교에서 강의합니다. 동국대학교 FCA동양미래예측학 최고위과정에서는 논리로 푸는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대학원 석사와 박사과정의 학생들에게는 블로그 운영자의 박사학위 논문을 강의합니다.

사주명리학을 공부하고 연구한 내용을 기반으로 오늘의 답답한 문제와 내일의 불안한 문제 그리고 당면한 궁금증을 운의 흐름을 기반으로 어떻게 되는지 상담해 드립니다. 사주풀이를 받으면 마음이 홀가분해지고, 기분이 상쾌해질 수 있습니다. 즉 사주풀이로 힐링이 될 수 있습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 인터넷 상담, 전화상담, 이매일 상담, 방문시 대면상담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합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외부로 특강을 가거나 선약된 상담이 있을 수 있으니, 방문을 하실 때는 미리 전화주십시오.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