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인천(부평,부천)작명"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본문

사주공부

"인천(부평,부천)작명"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석원(釋園) 2017. 7. 4. 10:00

"인천(부평,부천)작명"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지구는 자전과 공전의 원운동을 하면서 끊임없이 돌고 있습니다.  자전과 공전의 과정을 음양오행의 기운의 변화를 기준으로 표시한 것이 사주이며, 팔자입니다. 그러므로 사주팔자는 동양에서 출발한 시간의 표시입니다. 즉 연월일시를 음양오행의 기운으로 표시한 것입니다.

특정한 시간을 알면 그 시간의 기운의 분포를 알 수 있고, 지구가 일정한 속도로 원운동을 함으로 기운의 변화도 알 수 있습니다. 즉 기분이 좋을 때와 나쁠 때를 알 수 있습니다.

기분이 좋으면 하는 일이 생각이상으로 잘 풀어집니다. 그러나 기분이 나쁠 때는 생각보다 안 되어 힘들어합니다.

 

차가운 것을 음, 따뜻한 것을 양의 기운이라고 합니다.

누군가가 추운 겨울에 태어났습니다. 음의 기운을 많이 머금고 태어났습니다. 이기운은 평생 가지고 살아갑니다.

이 아기기는 겨울에 태어나 봄-여름-가을-겨울-봄의 사계절의 순환을 거치며 살아가게 됩니다. 이러한 순서는 바뀔 수가 없습니다. 운명이라고 해도 됩니다. 내 의지와 무관하게 환경이 그렇게 바뀌어 갑니다.

봄은 양이 강해지면서 음이 약해집니다. 봄의 3개월을 지나는 동안은 기분이 점차로 좋아집니다. 기분이 좋아지기 시작합니다. 하는 일이 점차적으로 풀어져 점점 더 쉽게 해결되고 성과도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여름은 양이 가장 강하고, 음이 가장 약한 시기입니다. 여름의 3개월을 지나는 동안은 기분이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어 즐겁고 행복합니다.

가을은 음이 강해지면서 양이 약해집니다. 가을의 3개월은 기분이 점차적으로 나빠집니다. 하는 일이 점점 더 꼬여만 갑니다. 일의 성과도 점점 더 줄어듭니다. 힘들기 시작합니다.

겨울은 음이 가장 강하고 양이 가장 약한 시기입니다. 겨울의 3개월을 살아가는 동안은 기분이 가장 나쁩니다. 노력을 해도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 합니다. 하는 일마다 꼬여만 가서 힘들고 괴롭습니다.

기분의 변화가 '점차적으로 좋다- 가장 좋다 - 점차적으로 나쁘다 - 가장 나쁘다'가 반복합니다. 지구가 일정한 속도로 원운동을 함으로 이러한 기분도 일정한 주기로 반복합니다. 그러므로 기분의 변화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태어난 시간이 있기 때문에 그 시간대의 기운의 분포를 기준으로 흐름을 그림으로 도식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기운의 변화-인생 사계절

기운의 변화가 있고, 그 기운을 몸으로 체감하는 시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운의 변화와 체감하는 시기를 구분하여 4단계로 나누어 인생 사계절이라 하였습니다.

체감기운을 기준으로 하면 기분이 좋을 때는 여름과 가을의 5년이며, 기분이 나쁠 때는 겨울과 봄의 5년입니다. 10년을 주기로 반복하는 패턴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무엇을 해서 성공한 것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기분이 좋을 때 했기 때문에 성공한 것입니다.

좋은 이름은 태어날 때 가진 기운의 불균등한 분포를 균형되게 만들어 주는 이름이어야 합니다. 즉 기분나쁜 상태를 기분좋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힘들 때 덜 힘들게 보낼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겨울에 해당하는 시기를 좀 덜 힘들게 보낼 수 있습니다.

기운의 분포를 찾는 것은 사주명리학으로 할 수 있습니다. 기운의 분포를 찾는 방법이 다양하여 좋은 이름이라고 지었는데 다른 철학관에서는 안 좋은 이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인천(부천, 부평) 철학관 애가타(Aegata)에서는 「훈민정음해례본」을 기반으로 작명합니다. 혜례본에는 한글창제의 원리를 자세하게 기술했습니다.

인천(부천, 부평) 작명, 인천철힉관 애가타(Aegata)에서는 성품의 특성, 적성과 진로, 10년주기 운의 패턴을 찾아드리고, 좋은 방향, 숫자, 색을 알려드리며, 좋은 이름 3개를 제공합니다.

좋은 이름은 불러주었을 때 기분이 좋아지는 것도 있지만, 자신이 이름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져야 합니다. 작명서를 받은 뒤 초등학교 다닐 때 이름을 어떻게 지었다는 이야기를 해 줌으로써 자부심을 갖게 해 주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이름이라도 살다보면 힘들 때가 있습니다. 자부심을 가지면 힘든 원인을 이름에서 찾으려 하지 않습니다.

 

인천(부천, 부평) 작명, 인천철힉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기운의 흐름을 삶에 적용한 이론인 「사주명리의 세운 해석 방법에 관한 연구」논문으로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인천에 유명한 철학관이나 사주카페 혹은 작명소가 많지만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인정한 박사학위를 가지고 작명하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인천작명으로 유명한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는 사주명리학 박사이면서, 대학에서 사주명리학을 교육하는 교수고, 사주명리학을 연구하여 연구논문을 발표하는 학자입니다.

부평시장로터리 시네마건물 1층 120호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