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사주믿을 수 있나요?,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본문

사주이야기

사주믿을 수 있나요?,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석원(釋園) 2017. 7. 7. 18:02

사주를 믿을 수 있나요?

 

사주(四柱)는 연월일시를 동양의 시간부호로 표시한 것입니다.  사주가 미신이면 시간도 미신입니다.

2017년 양력 7월 7일 오후 3시를 사주로 전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사주팔자(四柱八字)

 

2017년 양력 7월 7일 오후 3시의 시간을 표시하는 부호가 다를 뿐 같습니다.

지구의 원운동

사주는 지구의 자전과 공전의 원운동 과정을 음양오행의 기운의 변화를 기준으로 구분하였습니다. 즉 목화토금수로 구분하였고, 세분하여 10간과 12지를 결합한 간지로 표시하였습니다.

지구가 원운동을 지속하는 한 목화토금수는 순환하고,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는 목화토금수는 일정한 주기로 반복합니다.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규칙적으로 반복하기 때문에 미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특정한 시간을 알면 그 시간대의 기운의 분포인 기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행의 분포를 가지고 목화토금수의 순환을 거치면서 기의 분포가 좋았다, 나빴다를 반복합니다.

즉 기분이 좋았다, 나빴다를 반복합니다. 이것은 지구가 돌고 있는 한 기분의 변화는 일정한 주기로 반복하며, 삶의 리듬이 됩니다. 다만 기분이 좋을 때와 나쁠 때가 언제인지 몰라 활용하지 못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주명리학을 공부하면 그 때를 알 수 있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라도 될 때가 있고, 안 될 때가 있는 것을 알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습니다. 어떤 상황도 자연스럽게 받아드려 편안합니다.

지구가 일정한 속도로 원운동을 하기 때문에 현재의 시간을 알면 과거와 미래의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가 7월이면 과거는 6월이고, 미래는 8월입니다.

현재가 여름이면 과거는 봄이고, 미래는 가을입니다.

현재의 기분을 알면 과거와 미래의 기분도 알 수 있습니다.

 

기분이 좋을 때는 하는 일이 기대한 이상으로 잘 됩니다. 내가 계획한 일은 이때 시작해야 합니다. 언제부터 기분이 좋아지는지 사주명리학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기분이 나쁠 때는 하는 일이 기대만큼 되지 않습니다. 내가 계획한 일은 이때를 피해서 시작해야 합니다. 언제부터 기분이 나쁘게 되는지 사주명리학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기분의 흐름은 보이지도 느끼지도 못 하지만 성패를 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무엇을 해서 성공했다고 하지만 원인은 그 무엇이 아니라 기분이 좋을 때 입니다.

 

사주는 시간이면서 기운의 분포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사주를 분석하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기분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기분의 변화를 알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기분의 변화를 알고 살아가는 것은 인생의 나침반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어디를 향해서 살아가고 있는지 모르면서 바쁘게 생활합니다. 그러나 사주명리학을 공부하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방향을 알고 살아갑니다.

사주는 시간의 표시이므로 믿음의 대상이 아니며, 맞고 안 맞고의 대상이 아니라 100% 맞는 것입니다. 다만 사주명리학을 잘 못 공부한 사람들이 알 수 없는 부분을 마치 아는 것 처럼 이야기를 해서 문제가 됩니다.

인생 사계절

사주명리학은 만능이 아닙니다. 사주로 알 수 있는 부분이 있고, 알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주명리학은 때를 찾는 학문이지 행위의 결과를 찾는 학문은 아닙니다. 그러나 많은 철학관이나 사주카페에서는 사주를 근거로 행위의 결과를 추론하면서 잘 맞는 것 같이 말합니다.

사주에는 개인의 노력이나 사회적 환경, 가정의 환경은 반영되지 않아 같은 사주를 가지고 있어도 삶의 모습은 모두 다릅니다. 그러므로 사주로 행위의 결과를 추론하는 것은 지나친 사주적 판단입니다.

현재가 여름이면 미래는 가을입니다. 가을이 오는 것은 100% 맞습니다. 그러나 가을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어떤 일이 일어난다면 시기적으로 가을이기 때문에 어떻게 될 것이라는 것은 추론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기분을 알면 미래의 기분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언제나 100%맞습니다. 그러나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지는 모릅니다. 그러나 기분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일어난 일이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추론할 수 있습니다.

기분이 좋을 때는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전개되어 힘들다고 생각한 일도 쉽게 해결되지만 기분이 나쁠 때는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조성되어 쉽게 생각했던 일도 어렵게 됩니다.

지구의 원운동

지구의 원운동 과정을 시간으로 만들었고, 동양에서는 시간을 음양오행의 기운으로 표시한 것이 사주이며, 팔자입니다. 사주는 시간이므로 믿음의 대상이 아니고, 맞는다 안 맞는다의 대상도 아닙니다. 지구가 돌고 있는 한 언제나 맞습니다.

사주로 운의 흐름을 추론하면 구체적이지는 않지만 활용가치는 대단히 큽니다. 운은 우리의 삶의 전과정에서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삶의 모습은 운의 흐름의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모습은 기분이 좋을 때이고, 힘들고 괴로운 모습은 기분이 나쁠 때입니다. 보이지 않는 기분의 흐름에 따라 삶의 모습이 다릅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운의 흐름을 연구하여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아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면서 인터넷을 통해 850 여명 이상을 상담한 결과 약 97%가 만족한다고 응답하고 있습니다.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 120호(부평동, 다운타운일레븐)

인천시 부평시징로타리 롯데시네마건물 1층 120호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지하주차장 3시간 무료사용가능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