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운세풀이잘하는철학관,애가타(Aegata) 본문

사주공부

운세풀이잘하는철학관,애가타(Aegata)

석원(釋園) 2017. 4. 25. 20:29

운세풀이 잘 하는 철학관, 애가타(Aegata)

 

기대보다 잘 되면 '운이 좋았다'고 하고, 기대보다 못 하면 '운이 나빴다'고 말합니다.

그럼 운이 좋을 때는 기대보다 잘 되는 시기고, 운이 나쁠 때는 기대보다 안 되는 시기입니다.

운이 좋고, 나쁜 시기를 어떻게 찾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지구의 공전

겨울은 음의 기운이 가장 강하고, 양의 기운이 가장 약한 시기입니다.

봄은 양의 기운이 점점 강해지면서 음의 기운이 점점 약해지는 시기입니다.

여름은 양의 기운이 가장 강하면서 음의 기운이 가장 약한 시기입니다.

가을은 음이 점점 강해지면서 양이 점점 약해지는 시기입니다.

누군가가 겨울에 태어났습니다. 이사람은 봄→여름→가을→겨울→봄→여름…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이러한 흐름은 내가 노력하여 바꿀 수 있는 대상이 아니라 활용할 수 있을 뿐입니다.

겨울에 태어났기 때문에 음의 기운을 많이 머금고 있습니다.

봄을 살아가는 동안은 음양이 점차적으로 균형을 이루어 기의 분포인 기분이 좋아지는 시기입니다. 기분이 좋아지게 됨으로써 하는 일에서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자신감과 의욕이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여름을 살아가는 동안은 음양의 기운이 가장 조화를 이루어 기의 분포인 기분이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일을 함에 있어 적은 노력으로도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시기로 자신감과 의욕이 넘쳐나는 시기입니다.

가을을 살아가는 동안은 음양의 기운이 점점 균형을 잃어가 기의 분포인 기분이 나빠져 갑니다.기분이 나빠짐으로써 하는 일의 성과가 점차적으로 떨어져 자신감과 의욕도 줄어듭니다.

겨울을 살아가는 동안은 음양의 기운이 가장 불균형하게 되어 기의 분포인 기분이 가장 나쁜 시기입니다. 하는 일마다 꼬여지고 성과도 저조하여 힘들고 괴로워합니다.

이러한 사계절을 순환함에 따라 기의 분포인 기분이 '좋았다, 나빴다'를 반복하게 되고, 이러한 흐름에 따라 삶이 '즐거웠다, 힘들었다를 반복합니다.

지구의 원운동 과정을 24절기로 구분하기도 하고, 365일로 구분하기도 하며, 사계절로 구분하기도 하지만 동양에서는 기운의 변화를 기준으로 구분하여 음양오행으로 구분하여 간지로 표시했습니다. 이것이 사주입니다. 즉 연월일시를 간지로 표시한 것이 사주이며, 사주를 분석하면 그 시간대의 기운의 분포인 기분을 알 수 있습니다.

음양오행이 순환하기 때문에 기분도 '좋았다, 나빴다'를 일정한 주기로 반복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아래와 같은 운의 흐름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운의 흐름과 그운을 체감하는 것과는 시차가 있어 4단계로 구분하여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 하였습니다. 자연과 같이 인생 사계절이라 하였습니다.

체감하는 운을 기준으로 했을 때 운이 상승하여 기분이 좋은 시기는 여름과 가을의 5년이며, 운이 하락하여 기분이 나쁜 시기는 겨울과 봄의 5년입니다.

운세풀이를 잘 하는 것은 운이 좋은 시기를 정확하게 찾아주는 것입니다.

그럼 실제 사주를 가지고 운이 좋은 시기를 찾아 보겠습니다.

1975년 양력 2월  1일 세벽 1시경에 태어난 여자입니다.

위 출생시간을 사주로 전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팔자

위 사주는 일간이 戊土로 월지에 통근하고 있으며, 연간인 甲木은 관성으로 연지와 일지에 통근하였고, 월간인 丁火는 인성으로 연지와 일지에 통근하였으며, 시간인 壬水는 재성으로 월지와 시지에 통근하였습니다. 이렇게 구성되었을 때 사주는 신약사주이면서 재성격사주로 판단됩니다.

위 사주체를 기분 좋게 하는 오행은 인성인 火와 비겁성인 土이며, 기분을 나쁘게 하는 오행은 재성인 水와 관성인 木으로 판단됩니다.

음양오행이 일정한 주기로 반복함으로 火와 土의 오행 구간을 살아가는 동안은 기분이 좋은 시기라 이 때 일을 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즐겁고 행복합니다. 그러나 數와 木의 오행 구간을 살아가는 동안은 기분이 나쁜 시기라 이 때 일을 하면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 해 힘들고 괴로워 합니다.

음양오행이 순환하기 때문에 운의 흐름에 따라 삶이 '좋았다, 힘들었다'를 반복하는데 이러한 흐름을 그림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습니다.

세운의 흐름

운이 상승하는 즉 기분 좋은 시기는 매 8세부터 2세까지 5년입니다.(18~22세, 28~32세, 38~42세…)

운이 하락하는 즉 기분 나쁜 시기는 매 3세부터 7세까지 5년입니다.(13~17세, 23~27세, 33~37세…)

 

운이 좋은 시기에

공부하면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면 취업이 쉽습니다.

장사를 하면 매출이 올라 갑니다.

직장에서는 능력을 인정받아 연봉이 올라갑니다.

 

운이 나쁜 시기에

공부하면 성적이 오르지 않습니다.

취업활동을 해도 잘 되지 않습니다.

장사를 하면 매출이 떨어집니다.

직장에서는 한직으로 밀려납니다.

 

우리가 일생을 살아가면서 수 많은 일들을 겪지만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하면 하나는 내가 계획한 일이고, 다른 하나는 갑자기 일어난 일입니다.

내가 계획한 일은 기분 좋은 시기에 하고, 갑자기 일어난 일이 기분 좋은 시기먄 여유 있게 천천히 결정해도 되지만, 기분이 나쁜 시기면 당장에 도움이 될 것 같아도 결국에는 자신을 힘들게 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종결해야 합니다. 기분이 나쁠 때는 일을 처리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피해자이면도 가해자로 바뀔 수 있습니다.

운세풀이를 잘 하는 것은 기분 좋은 시기를 정확하게 찾는 것입니다.

인천 계양구 작전동 철학관 애가타(Aegata)원장은 운의 흐름을 연구한 「사주명리의 세운 해석 방법에 관한 연구」논문으로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미래예측학 박사 학위기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합니다.

논리로 푸는 사주명리학 석하명리의 운의 흐름에 대한 강의

ON-LINE과 OFF-LINE을 통해서 사주, 궁합, 택일, 작명 등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