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이혼수가 있는가? 사주명리학 본문

사주상담

이혼수가 있는가? 사주명리학

석원(釋園) 2017. 4. 24. 10:50

이혼수가 있는가? 사주명리학

 

질문내용

전에 사주를 보았는데 35세 넘어 결혼해야지 그 전에 결혼하면 이혼을 한다고 했습니다. 35세 전에 결혼하지 말라고 해서 29세에 결혼을 하고, 지금까지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살고 있습니다. 얼마전 부부 싸움을 크게 하고 이혼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이혼하고 싶지 않습니다. 2017년에 이혼수가 있습니까? 1986년 양력 7월 20일 07:00 경에 출생한 여자입니다.

일(사건, 사고)은 사주와 무관하게 일어납니다.

일(산건, 사고)은 그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과 조건만 갖추어지면 언제든지 일어납니다. 내 사주와 무관하게 발생합니다. 이혼도 사건입니다. 내 사주와 관계없이 여러 가지 사정이 결합되어 이혼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혼이 나를 힘들게 할 수도 있고, 오히려 편안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사주명리학은 어떤 일이 일어 날 수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일어난 일이  나를 힘들게 하는지 아니면 편안하게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위 상담자의 출생시간을 사주로 전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팔자

사주구성

월지와 일지가 丑未沖으로 천간의 뿌리 역할을 할 수 없습니다. 일간은 乙木으로 연지와 시지에 통근하고 있으며, 연간인 丙火는 식상성으로 연지에 통근하였고, 월간인 乙木은 연지와 시지에 통근하였으며, 시간인 己土는 재성으로 지지에 통근하지 못 했습니다. 이러한 구성일 경우 신강사주이면서 비겁격사주로 판단합니다. 이렇게 판단한 이론적인 근거는 논리로 푸는 사주명리학인 석하명리입니다.

사주분석

사주체가 좋아하는 오행은 火와 土이며, 사주체를 싫어하는 오행은 水와 木입니다. 이를 정리하여 종합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분석

음양오행인 목화토금수가 순환함으로 오행의 순환과정에서 火와 土의 오행구간을 살아가는 동안에 일어나는 일들은 생각보다 쉽게 해결되고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즐겁고 행복하지만, 水와 木의 오행 구간을 살아가는 동안은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나에게 불리하게 조성되어 일어나는 일들은 나를 힘들게 하고, 노력을 해도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 해 힘들고 괴로워합니다.

운의 흐름

오행이 순환함으로써 즐겁고 행복한 시기와 힘들고 괴로운 시기가 맞물려 순환합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삶이 좋았다, 힘들었다를 반복하면서 오르락내리락합니다. 이러한 흐름을 그림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습니다.

세운의 흐름

운은 상승하는 운과 하락을 하는 운의 두 가지로 구분되지만, 운을 몸으로 느끼는 시점과는 시차가 발생하여 4단계로 구분하였으며, 봄여름 가을겨울로 이름붙여 인생 사계절이라 하였습니다.(석하명리)

운이 상승하여 기분 좋은 시기는 여름과 가을의 5년이고, 운이 하락하여 기분 나쁜 시기는 겨울과 봄의 5년입니다. 2017년은 운이 상승하는 기분 좋은 시기를 지나는 해 입니다. 이 시기는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조성되어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즐겁고 행복한 시기입니다.

흉한일이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생각보다 쉽거나, 나에게 유리하게 해결되는 시기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계획한 일은 이때 할 수 있도록 하고, 갑자기 발생한 일은 가급적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결정해도 좋은 시기입니다.

운이 좋다고 즐겁고 행복한 일만 생기고, 운이 나쁘다고 힘들고 괴로운 일만 생기는 게 아니라, 어떤 일이든 그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나 조건이 갖추어지면 일어나지만 그 일어난 일이 내 운의 흐름에 따라 쉽게도 되고, 어렵게도 됩니다.

일의 발생 원인을 사주명리학에서 찾는 것은 지나친 사주적 관점입니다. 사주명리학은 내 삶을 편안할 수 있도록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를  알 수 있도록 합니다. 즉 운의 흐름에 따라 발생된 일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혼의 결정은 많은 요소들이 결합되어 결정되는 것이지 사주 즉 운세만을 가지고 판단하는 것은 오류를 범할 수 있습니다. 즉 이혼의 원인을 사주에서 찾을 수 있다면 같은 사주는 모두 이혼을 해야 합니다. 이는 논리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주를 분석하여 선천적인 성품을 통해 이혼을 쉽게 결정할 수 있는 성격인지는 추론할 수 있습니다.

 

선천적인 성품의 특성

어린이 같이 순수해서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그대로 믿을 수 있으며, 자신의 가치기준이 뚜렷해서 일을 할 때 먼저 옳고 그름을 판단하여 옳다고 생각한 것은 바로 행동으로 옮기며, 자신의 기준으로 남을 통제하려고 하고, 끊고 맺고, 결론적인 것을 좋아해서 강단이 있어 보이지만 남들에게는 냉정하고 보수적으로 보일 수 있으며, 자신의 생각을 끝까지 밀고 나가려는 의지력이나 독립심이 강하지만 남들에게는 고집이 센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명예심과 자존심을 대단히 중요하게 생각하여 무시당하는 것을 대단히 힘들어 합니다. 자신의 기준도 강하고 급한 성격 때문에  사소한 일도 '욱'하면서 무엇이든 빠른 결정을 합니다.

이혼을 한다고 하면 쉽게 헤어질 수 있는 성품입니다. 그 대상이 누구든…

이혼할 사주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혼한 사주는 있습니다. 이혼이 예정된 사주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혼을 실행에 옮긴 사주는 있습니다.

상담결과

사주만으로 2017년에 이혼할 수 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성품의 특징으로 보아 이혼을 쉽게 결정하겠습니다. 그러나  2017년은 운이 상승하는 시기라 본인이 원하지 않으면 안 되거나, 이혼을 해도 힘들어 하지 않는 시기입니다. 

인천 계양구 작전동 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대학원에서 사주명리학을 연구하여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고,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박사 학위 논문 「사주명리의 세운 해석 방법에 관한 연구」

대학원 대학교 사주명리학 강의

on-line과 off-line 상담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