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사주공부, 서울 남산의 열쇠들!!! 본문

일상생활

사주공부, 서울 남산의 열쇠들!!!

석원(釋園) 2017. 3. 12. 10:10

서울 남산의 열쇠들!!!

지구의 공전과 자전

 

 

지구는 스스로 자전을 하면서 태양을 중심으로 공전을 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그러한 환경에서 태어나 성장하고, 늙어 사라집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정속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다만 느끼지 못 할 뿐!

시속 100Km의 속도를 달리는 자동차 속에서 차를 마시며 즐겁게 이야기를 합니다. 밖을 보지 않으면 움직임을 느끼지 못 합니다. 그러나 자동차는 시속 100Km속도로 달려가면서 환경은 바뀌어 갑니다. 서울-경기도-충청도-경상도-대구 등

지구의 자전 속도는 시속 106,000Km라고 합니다. 이렇게 엄청난 속도로 원운동을 하는 지구에서 살아가면서도 우리는 움직임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것이 바뀌어 가고 있음에도 알지 못 합니다.

 

 

서울 남산의 열쇠들!

 

지구위의 어떤 것도 다 변화해 갑니다. 남산에 있는 열쇠들이 이를 증명합니다.

지금 마음 변치말고 끝까지 이어가자! 이어갈 수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지금의 좋은 마음을 이어가고 싶은 간절한 마음의 징표가 열쇠입니다.

 

부부싸움

 

'A'라는 주제로 부부가 다툼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한 쪽에서 내일 다시 이야기하자고 하면서 다툼을 끝내고, 내일 같은 'A'라는 주제를 이야기했을 때 대부분은 다툼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어제는 다툼이 될 수 있었지만, 오늘은 아무런 문제도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구가 돌면서 나도 모르는 사이에 두 사람이 변했습니다.

 

지구가 돌아가는 것을 조절할 수 없습니다.

시간이 흘러가는 것을 조절할 수 없습니다.

변화해 가는 것을 어떻게 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할 수 없다면 활용해야 합니다.

 

 

사주명리학이해

지구의 원운동

 

지구는 일정한 속도로 회전합니다.

누군가가 한 밤중에 태어났습니다. 즉 음의 기운을 많이 머금고 태어났습니다. 이 사람이 반복되는 하루나 사계절의 순환을 따라 살아가게 됩니다. 양기운이 많은 낮이나 여름의 시기도 살아가야 하고, 음기운이 많은 밤이나 겨울도 살아가야 합니다. 태어날 때 음기운을 많이 가지고 태어났으므로 양기운이 강한 시기(낮, 여름)에는 기분이 좋고, 음기운이 강한 시기(밤, 겨울)에는 기분이 나쁩니다. 태어나면서부터 기분이 좋고 나쁜 시기가 정해지고, 또한 반복됩니다.

사주명리학은 변해가는 과정을 내 삶에 적용하여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즉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를 알려줍니다. 겨울에 겨울옷을 입게하고, 여름에는 여름옷을 입게 합니다.

동양에서는 기원전부터 시간을 음양오행의 기운으로 표시했습니다. 즉 연월일시를 음양오행의 간지로 표시했습니다.  지구의 원운동의 과정인 시간을 음양오행으로 구분했으므로 지구가 돌고 있는한 음양오행은 순환합니다.

태어날 때 가지고 있는 불균형된 음양오행의 기운분포(氣分)가 음양오행의 순환을 거치면서 기분이 좋을 때가 있고, 기분이 나쁠 때가 있습니다. 즉 기분이 '좋았다, 나빴다'를 반복합니다.

태어나면서 기운분포가 정해졌고, 음양오행의 기운이 일정한 주기로 규칙적으로 반복함으로 기분의 좋고 나쁨의 시기는 정해집니다. 지구가 돌고 있는 한 기분의 변화 즉 좋고 나쁜 시기는 정해집니다. 이 기분의 변화는 시간이므로 사람의 힘으로 어떻게 할 수 없습니다. 소위 운명(運命)이라고 해도 됩니다.

 

기분(氣分)을 알아야 결정이 쉽습니다.

기분이 좋을 때는 정해져 있습니다. 이때는 하는 일이 잘 됩니다. 내가 계획하여 하는 일은 이때 시작해야 합니다. 갑자기 발생되는 일은 천천히 심사숙고하여 처리해도 늦지 않습니다.

기분이 나쁠 때도 정해져 있습니다. 이때는 하는 일이 잘 되지 않습니다. 내가 계획하는 일들은 이때를 피해야 합니다. 그러나 갑자기 발생되는 일들은 가급적 손해를 본다고 하더라도 빨리 처리해야 덜 힘듭니다.

 

기분(氣分)에 따라 결과는 다릅니다.

사람마다 기분의 시기가 다릅니다. 학생들이 같은 장소에서, 같은 내용으로, 같은 선생님에게, 같은 기간동안 공부를 하지만 성적이 모두가 다릅니다. 기분의 흐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중학교때는 공부를 잘 했으나 고등학교 들어가서부터 공부를 하지 않아 원하던 대학을 가지 못 한 경우나, 중학교 때까지는 고등학교에도 진학하지 못 할 것 같았는데 고등학교 입학해서부터 공부를 하기 시작하여 원하던 대학에 진학을 했다고 합니다. 모두 기분이 변화해 가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들입니다.

같은 장소에서 같은 장사를 하는데 장사가 잘 될 때가 있고, 안 될 때가 있습니다. 기분이 좌우합니다. 서민갑부도 같은 일을 계속 했지만 돈을 번 시기였기 때문에 갑부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삶에서 노력외에 보이지 않는 힘이 작용하는데 그것이 기분(氣分)입니다. 이것을 공부하는 것이 사주공부입니다.

 

살아가면서 수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고 결정하지만, 지나고 보면 잘 못된 선택이 대단히 많습니다. 즉 실패한 원인이 바로 운의 흐름인 기분의 상태를 모르고 결정한 결과물입니다.

 

사주공부의 오류

궁합이 '좋다, 나쁘다'고 하지만 '좋을 때가 있고, 나쁠 때가 있다'고 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좋았다 미웠다'를 반복합니다. 만약 궁합이 좋다면 일생 좋아야 하고, 궁합이 나쁘다면 만나서 결혼까지 가지 않아야 합니다.

역마살이 있어서 교통사고가 났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역마살이 있어서 교통사고가 났다고 보기보다 교통사고가 날 수 있는 상황과 조건이 갖추어졌기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해석해야 합니다. 만약에 사고의 원인이 사주의 역마살때문이라면 같은 사주는 모두 사고가 일어나야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교통사고는 사주때문에 발생한다고 보기보다는 사고가 날 환경과 조건이 갖추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사고가 많이 나는 곳에 사고가 자주 일어납니다. 사고가 운이 좋은 시기면 쉽게 해결되고, 운이 나쁜 시기면 어렵게 되기 때문에 손해를 본다고 하더라도 빨리 해결해야 합니다.

 

사주명리학은 내가 계획한 일은 적은 노력으로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그 시기를 알려주고, 갑자기 발생된 일은 빨리 처리해야 덜 고생하는지 아니면 천천히 해결해도 되는지 알 수 있게 해 줍니다.

 

사주공부는 자연의 이치를 이해하는 것이며, 그것을 삶에 적용하는 공부입니다. 어렵지 않고, 한자를 많이 알아야 하는 분야도 아닙니다. 자연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으면 충분합니다.

사주명리학을 공부하면 내가 편안합니다. 내가 편안하니 같이 살아가는 부부, 가족들에게 편안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내가 편안하니 편안하지 못 한 사람들에게 편안하게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사주명리학을 공부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