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역학, 사주명리학" 결정이 쉽다. 본문

사주명리학

"역학, 사주명리학" 결정이 쉽다.

석원(釋園) 2017. 12. 3. 10:27

"역학, 사주명리학" 결정이 쉽다.

 

우리는 매 순간 결정하며 살아갑니다. 사소한 일에서부터 중요한 일까지 수많은 결정을 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일일 경우 조언을 구하거나 유명한 철학관, 사주카페, 무속인을 찾아가 묻습니다. 그러나 최종 결정은 본인이 합니다.

학창 시절 시험 볼 때 모르는 문제에 부딪혔을 때 정답을 선택한 경우가 있고, 오답을 선택한 경우도 있습니다. 똑같이 모르는 문제였는데 정답을 선택했을 때는 '운이 좋았다'하고, 오답을 선택했을 때는 '운이 나빴다'고 합니다.

운이 좋을 때는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선택을 하고, 운이 나쁠 때는 도움이 되지 않는 선택을 합니다. 시험을 기준으로 보면 운이 좋을 때는 시험이 자신을 힘들게 하지 않아 기대한 이상의 성적을 얻어 즐겁지만, 운이 나쁠 때는 시험이 자신을 힘들게 하여 저조한 성적을 얻어 괴롭습니다. 즐겁고 행복하거나, 힘들고 괴로운 것은 운의 흐름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이며, 모습이고, 결과물입니다.

지금 도움이 될 것 같아 열심히 했는데, 나중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지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아 소홀히 했는데 나중에 큰 도움이 된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현재를 기준으로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운세의 흐름을 알면 판단이나 결정이 쉽습니다.

하루는 밤과 낮이 맞물려 순환합니다. 운을 기준하면 음과 양이 맞물려 순환합니다. 즉 운세가 오르락내리락합니다. 파동이나 파도와 같이 출렁입니다. 모든 시간에는 이러한 운의 흐름이 존재합니다.

하루의 운이 오르락내리락하고, 한 달, 일 년, 10년 등 시간을 어떻게 구분하든 그 속에는 오르락내리락하는 운세가 맞물려 순환합니다.

우리는 매 순간순간 운의 흐름인 파동 위를 지나고 있습니다. 운이 상승할 때 일어난 일은 자신을 힘들게 하지 않아 즐겁고 행복하지만, 운이 하락할 때 일어난 일은 자신을 힘들게 하여 괴롭습니다. 이러한 운의 흐름은 태어난 시간을 기반으로 찾습니다.

역학인 사주명리학은 운의 때를 찾는 학문입니다. 즉 운이 상승하는 때와 하락하는 때를 찾습니다. 블로그 운영자가 운의 흐름을 연구하여 논문으로 발표하였고, 많은 사람을 임상한 결과 논리로 푸는 사주명리학인 석하명리가 대단히 유용했습니다.

대학교에서 『적천수』,  『궁통보감』,  『자평진전』 등을 강의하고, 임상했지만, 운의 흐름을 찾는 데는 논리성과 현실성이 부족했습니다. 그러나 석하명리로는 운세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동양에서는 지구의 자전과 공전의 과정을 목화토금수 오행으로 구분했습니다. 그러므로 지구가 일정한 속도로 원운동을 하는 한 음양오행도 일정한 주기로 반복합니다. 일정한 주기로 반복하므로 현재를 알면 과거나 미래를 알 수 있습니다.

태어난 연월일시를 알면 그 시간대의 기운의 분포를 알 수 있고, 현재의 기운의 분포인 기분(氣分)을 알 수 있으며, 과거나 미래의 기분(氣分)도 알 수 있습니다. 운이 상승하는 때는 기분이 좋을 때고, 운이 하락할 때는 기분이 나쁠 때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아래와 같은 모형의 기분 변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8년 자신의 운세를 알기 위해서는 자신의 출생 시간을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2017년 양력 12월 3일 오전 9시에 태어났다면 아래와 같은 운세로 살아갑니다. 

운세보기

운이 상승하여 기분이 좋은 시기는 여름과 가을입니다. 매 2세부터 6세까지 5년입니다. 12~16세, 22~26세, 32~36세, 42~46세, 52~56세···

운이 하락하여 기분이 나쁜 시기는 겨울과 봄입니다. 매 7세부터 1세까지 5년입니다. 17~21세, 27~31세, 37~41세, 47~51세···

학창시절이면 좋은 성적을 얻는 시기는 12세부터 16세, 성적이 저조한 시기는 17세부터 21세이므로 중학교 때까지는 공부를 잘 하지만, 고등학교 들어가서부터 공부를 하지 않습니다. 운에 따라 공부라는 일이 자신을 즐겁게도 하고, 힘들게도 합니다.

구직활동에 따른 취업운, 직장생활을 할 때의 직장운, 장사나 사업할 때의 사업운, 재물운, 금전운, 시험칠 때의 시험운, 사고운, 건강운, 수술운 등 '○○운'은 위 그래프의 운세를 벗어나지 못합니다.

역학인 사주명리학을 알면 운의 때를 알 수 있고, 쉽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운이 상승하는 시기에는 일(사건, 사고 등)이 자신을 힘들게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운이 하락하는 시기에는 힘들게 합니다. 운이 좋을 때는 천천히 결정하고, 운이 나쁠 때는 가능한 한 빨리 종결해야 합니다. 운세의 흐름에 따라 그 일이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지나가는 과정에서 순간의 모습입니다. 계속 변해갑니다. 그 변해가는 방향이 운세입니다. 즉 운세를 따라 변화해 갑니다.

운세를 알면 인생의 내비게이션을 얻은 것과 같으며,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를 아는 지혜를 얻어 인생에서 실패하지 않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역학인 사주명리학을 알면 어떤 결정이라도 쉽습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 원장은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운의 흐름을 연구한 「사주명리의 세운 해석 방법에 관한 연구」논문으로 미래예측학박사 학위를 받았고,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합니다.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 강의

인천철학관은 인천시 부평구 부평시장 로터리 롯데시네마, 폴라리스 웨딩홀 1층 120호에 있습니다. 지하주차장 이용 시 3시간 무료입니다.

010-9906-4264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