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하늘공원 "억새풀"이 장관. 본문

일상생활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하늘공원 "억새풀"이 장관.

석원(釋園) 2017. 11. 25. 10:11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하늘공원 "억새풀"이 장관.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하늘공원 억새풀

 

옛날 쓰레기 매립지가 이제는 사계절 관광지로 탈바꿈되었습니다. 전철을 이용해도 좋고, 승용차를 이용해도 좋은 곳이며, 인근에 방송국이 있어서 데이트하기 좋은 곳입니다.

억새풀(꽃)을 보려면 10월 중순 이후 가을에 가야 좋습니다. 가을철이 되면 저녁에 노을과 함께 장관을 이룹니다.

일출은 아침에, 노을은 저녁에, 단풍은 가을에, 개나리는 봄에 모두 때가 있어서 그때를 알고 찾아가야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를 몰라도 볼 수 있으나, 만족하지 못합니다. 같은 노력을 해도 때가 다르면 만족도는 다릅니다.

이런 현상은 지구가 공전함으로 나타나는 결과입니다.

지구의 공전과 때(시기)

우리도 원 운동하는 지구에서 태어나 살아감으로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일정한 속도로 원운동하게됩니다. 일정한 속도로 원운동을 함으로 삶에도 일정한 주기로 반복되는 리듬이 있습니다. 이러한 리듬이 있으므로 이 리듬의 흐름에 따라 같은 일을 해도 성과는 다릅니다. 리듬을 알면 적은 노력으로도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양에서는 지구의 원운동 과정을 음양오행인 목화토금수의 기운으로 구분했습니다. 지구의 공전인 연월과 지구의 자전인 일시를 음양오행인 간지로 표시한 것이 "사주"입니다.

중국 한(漢) 나라(B.C 202~A.D 220) 때부터 연월일시를 음양오행인 간지로 표시하였습니다. 오늘날에도 2017년을 정유(丁酉)년이라 합니다.

사주는 시간을 음양오행의 기운으로 표시했기 때문에 분석하면 그 시간대의 기운의 분포인 기분(氣分)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운의 분포인 기분이 목화토금수 오행을 따라가면서 '기분이 좋았다, 나빴다'가 일정한 주기로 반복합니다.

기분이 좋을 때는 기대한 이상의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그래서 '운이 좋았다'고 합니다. 무엇을 해서 잘한 것이 아니라, 운이 좋을 때였기 때문입니다.

기분이 나쁠 때는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합니다. 그래서 '운이 나빴다'고 합니다. 무엇을 했기 때문에 나쁜 것이 아니라, 운이 나쁠 때였기 때문입니다.

하루를 밤과 낮으로 구분하지만, 기운으로는 음양으로 구분합니다. 밤낮이 맞물려 순환하듯이 기운도 음양이 맞물려 일정한 주기로 순환합니다. 이러한 기운의 변화를 평면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습니다.

운의 변화 모형

태어난 연월일시를 알면 그 시간대의 기분을 알 수 있고, 과거나 미래의 기분도 알 수 있습니다. 즉 기분이 좋고, 나쁠 때를 알 수 있으면,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를 알 수 있고, 지혜롭게 살 수 있습니다.

기대한 이상의 좋은 결과를 얻으면 즐겁고 행복합니다. 이는 운이 좋았기 때문입니다.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하면 힘들고 괴롭습니다. 이는 운이 나빴기 때문입니다.

운의 흐름을 모르면 겨울철에 여름옷을 입고 추워할 수 있으며, 여름에 겨울옷을 입고 더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에 여름을 찾고, 여름에 겨울을 찾는 미련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운의 흐름은 인생의 내비게이션과 같습니다.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 같은 고등학교를 3년 동안 다녔음에도 명문대학, 지방대학, 직업반으로 구분됩니다. 같이 공부를 해도 성적이 올라 스스로 찾아서 공부하는 학생이 있지만, 반면 공부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도 있습니다.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은 비록 공부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어도 스스로 하지 않으면 성과는 적습니다.

운이 좋을 때는 좋은 성적을 얻어 스스로 찾아서 공부하지만, 운이 나쁠 때는 성적이 오르지 않아 의욕과 자신감이 떨어져 공부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운의 흐름이 삶의 희기를 결정하고, 그 운은 사주풀이를 통해 운세로 찾을 수 있습니다.

 

사주풀이로 운세보기

1985년 양력 6월 10일 오전 11시에 출생한 남자입니다. 삶이 너무 힘듭니다. 왜 하는 일마다 꼬이고, 회사에서도 다툼이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가족들과 대화도 없어졌습니다.

출생 시간대의 기운 분포를 찾기 위해서 태어난 시간을 사주로 전환합니다.

사주팔자

 

기운의 분포를 보면 일간은 庚金으로 연지와 시지에 통근하였고, 연간인 乙木은 일지에, 월간인 壬水는 연지와 일지에, 시간인 辛金은 연지와 시지에 통근하였습니다. 가장 강한 오행은 金이며, 다음은 水와 木입니다.

사주체가 좋아하는 오행은 水木이며, 싫어하는 오행은 土金으로 판단됩니다. 판단의 기반이 된 이론은 논리로 푸는 사주명리학인 석하명리입니다.

지구가 돌고 있는 한 음양오행인 목화토금수는 순환합니다. 위 사주체가 水와 木의 구간을 살아가는 동안은 기분 좋은 시기고, 土와 金의 구간을 살아가는 동안은 기분 나쁜 시기입니다. 즉 기분이 '좋았다, 나빴다.' 하는 시기를 오행으로 찾았습니다.

이러한 운의 흐름을 평면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습니다.

 

운세보기, 인생 사계절

위 그래프는 세운의 흐름입니다. 운이 상승하는 시기는 기분 좋은 시기로 여름과 가을입니다. 반면 운이 하락하는 시기는 기분 나쁜 시기로 겨울과 봄입니다.

여름과 가을은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조성되어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어 남들이 내 능력을 높게 평가함으로써 자신감이나 의욕이 늘어나 적극적으로 활동합니다. 성공할 수 있는 시기로 즐겁고 행복합니다.

겨울과 봄은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조성되어 노력해도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해 남들이 내 능력을 낮게 평가함으로써 자신감이나 의욕이 떨어져 소극적으로 활동합니다. 실패할 수 있는 시기로 힘들고 괴롭습니다.

 

●사주풀이 결과  

2017년은 운이 하락하는 기분 나쁜 시기입니다. 2018년, 2019년까지 운이 하락함으로 기대나 욕심을 낮추고 노력을 더 많이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의 능력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기 때문에 한직으로 밀려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성품에서 카리스마가 냉정하고 고지식하게 보이고, 실리적인 것이 자기 욕심으로 보이며, 독립심이나 의지력이 고집으로 보입니다.

운이 상승하는 36세부터 무엇으로 성공할 것인가를 생각하고, 공부하고, 준비하는 시간입니다. 가족들과 다툼도 36세부터는 적어집니다.

운이 약한 시기 즉 기분 나쁜 시기를 모르면 일어나는 여러 가지 현상들 때문에 힘들어하지만, 알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어 덜 힘들게 보냅니다.

겨울은 언제나 춥습니다. 그러나 기간을 알면 덜 힘들게 보내고, 겨울의 중간에 봄옷을 준비하지만, 모르면 겨울을 힘들게 보낼 뿐만 아니라 겨울의 끝자락에서도 겨울옷을 삽니다.

모든 것은 때(철)가 있습니다. 때에 맞게 살아야 적은 노력으로도 큰 성과를 얻을 수 있고, 우리의 삶의 때는 운의 흐름에서 찾을 수 있고, 운의 흐름은 사주명리학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나의 운세는? 인천철학관에서 알려드립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인천철학관은 미래예측학박사가 상담합니다.

부평시장 로터리 롯데시네마, 폴라리스 웨딩홀 1층 120호

 

박사학위 논문

 

미래예측학박사 학위기

 

원장의 경력과 연구논문

 

사주명리학 강의

인터넷 상담 861건, 만족도 97%

 

상담분야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 152-2, 부평시장 로터리 롯데시네마, 폴라리스 웨딩홀 1층 120호 010-9906-4264, 010-5447-4264

010-9906-4264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