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철학관의 "사주풀이"가 고민의 해결사역할을 한다. 본문

사주상담/사주운세풀이

철학관의 "사주풀이"가 고민의 해결사역할을 한다.

석원(釋園) 2017. 9. 30. 08:18

철학관의 "사주풀이"가 고민의 해결사역할을 한다.

 

●상담신청자

선생님 천당에서 지옥으로 떨어진 느낌입니다. 이렇게 힘들어질 수가 없습니다. 사방팔방에서 막혀 도대체 숨을 쉬지 못 할 지경입니다. 회사에서 큰 실수를 해 그만 두어야 할 상황인데 좋아지겠습니까? 직업운이 있습니까? 요즘 취업이 어려운 줄 알면서 회사에 누를 끼쳐 출근하기가 죄송한 상태입니다. 제 운세좀 보아 주십시오.

저는 1981년 양력 12월 11일 08:20에 출생하였습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에서는 상담신청자의 운세보기로 판단합니다. 현재의 일어난 일이 운이 상승하는 시기에 있으면 생각보다 쉽게 해결되겠지만, 운이 하락하는 시기에 있으면 해결이 쉽지 않고 고생을 각오해야 하며 한직으로 밀려나거나 감봉될 수 있고, 쫓겨날 수 있습니다. 일의 결과는 2017년과 2018년의 운세로 판단해 보겠습니다.

 

●사주운세풀이 - 사주구성

사주팔자

위 사주의 구성은 일간이 癸水로 월지와 일지, 시지에 통근하였으며, 연간과 월간의 庚辛金은 인성으로 연지에 통근하였고, 시간의 丙火는 재성으로 지지에 통근하지 못 하였습니다. 이러한 구성으로 보았을 때 신강사주이면서 종강격사주로 판단됩니다.

 

●사주운세풀이 - 성품의 특징

인성이 강해서 무엇을 하던 왜 그렇게 되었는지 원리를 알려고 하여 생각이 많아 지나간 과겅의 일을 오늘로 당겨서 생각하고, 오지도 않은 미래의 일을 가상으로 만들어 오늘로 당겨서 생각하는 등 신중하지만 스스로는 걱정을 만들어할 수 있고, 남들에게는 그 모습니 우유부단하게 보이거나 의심을 하는 것 같이 보여집니다.

종왕격이되다보니 무엇이 좋으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깊게 빠져들어 갑니다. 한쪽으로 깊게 빠질 수 있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황이 안 좋으면 나쁜 상황을 가상으로 만들어 혼자 깊게 빠져들 수 있습니다.

 

●사주운세풀이 - 희기오행구분

위 사주는 종강격 사주로 사주체가 좋아하는 오행은 인성인 金과 비겁성인 水이며, 사주체가 싫어하는 오행은 재성인 火와 관성인 土로 판단됩니다. 이를 종합하여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분석

 

●사주운세풀이 - 운의 흐름

 

지구가 돌고 있는 한 음양오행인 木火土金水는 순환합니다. 이러한 순환과정 속에서 金과 水의 오행 구간을 살아가는 동안은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조성되어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즐겁고 행복해 하지만,

火와 土의 오행 구간을 살아가는 동안은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조성되어 노력을 해도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 해 힘들어 하고 괴로워합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즐겁기도 하고, 괴롭기도 합니다. 이렇게 삶의 희기를 결정하는 운의 흐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생 사계절

 

세운은 10년을 주기로 반복합니다. 그러나 대운 속에서 세운의 흐름입니다.

위 그래프에서 운이 상승하는 시기는 여름과 가을의 5년이고, 운이 하락하는 시기는 겨울과 봄의 5년입니다. 2017년과 2018년은 운이 하락하는 시기를 지나는 시기입니다.

2017년~2019년은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조성되어 적은 실수도 크게 부각되고, 큰 공적을 세워도 인정받지 못 하는 등 노력을 했을 때 기대한 결과물을 얻지 못 해 능력이 저평가 됨으로써 자신감이나 의욕이 떨어져 대인관계도 나빠지는 등 힘들어 하고, 괴로워합니다.

2017년부터 운이 하락하기 시작하였고, 특히나 2017년 가을부터는 더 힘들어 하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운의 흐름은 태어난 시간을 근거로 만들었기 때문에 태어난 순간에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사주운세풀이 - 상담결과

2017년부터 운이 하락하는 시기를 지나기 때문에 무엇인가 변명을 해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처분만 기다리고 다음을 기약해야 합니다. 한직으로 밀려나거나 감봉이 되도 지금은 회사에 있어야 하는 시기입니다. 만약에 퇴사를 한다면 취업이 어려운 시기이므로 고분고분하게 무엇이든 받아들이겠다는 자세로 임해야 합니다.

운이 하락하는 시기에는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불리하고, 능력이 저평가를 받기 때문에 무엇인가 변명을 하면 오히려 화만 더 키우는 현상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낮은 자세로 100% 수용하겠다는 자세가 도움이 됩니다.

 

●힘든 원인은 운의 흐름이다.

지구가 돌고 있는 한 계절은 바뀌게 되고, 음양오행의 기운의 흐름은 바뀌게 됩니다. 회사에서 같은 일을 해도 기분에 따라 다르고, 대인관계가 다르고, 성과가 다릅니다. 같은 장사를 해도 매출이 오르락내리락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운"이 있고, 없고가 아니라 "때"가 그렇게 만든 것입니다. 이 "때"는 "시기"고, "시간"입니다. 사주는 시간이기 때문에 이를 분석하면 운의 흐름의 때를 알 수 있습니다.

빗물을 받으려면 장마철을 알아야 쉽게 그리고 많이 바을 수 있습니다. 밀물과 썰물의 변화 시기를 알아야 배를 띄우기 쉽습니다. 꽃이 언제 피는지 그 때를 알아야 꽃구경이 쉽습니다. 이처럼 모든 것은 "때"가 있습니다. 우리의 삶에도 잘 될 때가 있는데 그 때가 바로 운이 좋은 시기입니다. 이는 사주명리학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운의 흐름을 연구한 「사주명리의 세운 해석 방법에 관한 연구」논문으로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합니다. 동국대학교 동양미래예측학 최고위과정에서 논리로 푸는 사주명리학인 석하명리를 강의하고, 대학원 대학교에서는 석사와 박사과정의 학생들에게 블로그 운영자의 박사학위 논문을 가지고 강의합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사주명리학을 꾸준희 연구하여 그 결과를 논문으로 발표합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사주명리학을 공부하고, 연구한 내용을 기반으로 사주풀이, 운세풀이, 택일, 궁합, 작명과 개명 뿐만 아니라 답답하고 불안한 문제와 궁금한 문제들을 인터넷을 이용하여 상담하고, 전화나 이에밀을 활용하여 상담하며, 찾아오시는 분들과 직접 상담합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외부로 강의를 가거나 선약된 상담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방문을 하실 때는 미리 전화로 확인한 뒤 오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