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직업적성테스트-사주명리학을 활용하자. 본문

사주명리학

직업적성테스트-사주명리학을 활용하자.

석원(釋園) 2017. 2. 9. 08:35

직업적성테스트-사주명리학을 활용하자.

직업적성을 찾아야 하는 이유는 많겠지만 일을 하지 않고는 살아갈 수 없고, 일을 한다면 즐기면서 일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 즐겁게 일하며 돈벌수 있기 때문이고, 조기에 소질을 개발하여 남보다 앞선 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노래가 좋아서 어디든 노래를 부를 수 있다면 장소에 관계없이 찾아다닙니다.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장소만 제공하면 좋아합니다. 이렇게 노래가 좋아서 부르다가 우연히 사람들의 입방아에 올라 여기저기서 찾는 사람이 늘고,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니 돈을 주겠으니 와 달라고 부탁합니다. 돈을 벌려고 노래한 것이 아닌데 이제는 돈이 들어옵니다. 노래를 즐기는데 돈은 따라 들어 옵니다. 즉 즐겁게 한바탕 잘 놀고 돈도 법니다. 이것이 바로 적성이며, 진로입니다.

적성진로를 찾는 이론이 많습니다만 대부분은 질의응답의 테스트를 통해 찾습니다. 적성과 진로를 찾기위해서는 피검사자가 중학생은 되어야 하며, 그 때의 적성만을 알 수 있지 변해가는 적성은 알 수 없습니다. 지금은 초등학교 입학하기 전부터 적성을 알고 개발해야 함으로 현재 많이 활용하는 서양에서 도입된 이론으로는 미흡합니다.

사주명리학으로도 적성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살아가면서 변화해 가는 적성까지도 알 수 있으며, 그 적성에 맞는 직업의 부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990년 양력 3월 23일 오전 11:15 출생 여자.

위 출생시간을 사주팔자로 전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팔자

 

위의 사주의 구성을 분석하면 일간은 丁火로 연지와 시지에 통근하고 있으며, 연간인 庚金은 재성으로 시지에 통근하였고, 월간인 己土는 식상성으로 일지에 통근하였으며, 시간인 乙木은 인성으로 월지와 일지에 통근하였습니다. 이를 그래프로 표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분석 결과

위 사주는 인성과 식상성의 특징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가장 강한 세력은 인성이고, 인성운이 사주체를 힘들게 하며, 사주체를 기쁘게 하는 것은 식상성과 재성입니다. 추구해야 할 분야는 식상성입니다.

그럼 선천적으로 타고난 성품이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일간이 丁火이면서 지지에 통근하고 있어서 식상성의 특성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식상성은 창조력, 창의성, 예술적인 재능, 탈렌트적인 기질, 언변술이 좋아 말을 조리있게 잘 하며, 감정이 풍부하여 봉사활동을 잘 하고, 외국어나 컴퓨터를 잘 하며, 음식에 대한 관심이 많을 수 있고, 틀에 짜여진 생활을 힘들어 합니다. 두뇌회전이 빨라 암기를 잘 하며, 자신의 감정에 충실해서 좋을 때는 만나고, 싫을 때는 헤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연지의 己土는 식상성이며, 재성인 庚金도 실제로는 식상성의 특성이 많습니다. 즉 己土나 庚金 모두 식상성의 특성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일간과 같은 연예인의 특성으로 나타납니다.

 

시간인 乙木은 인성으로 사주에서 가장 강한 세력이므로 특성으로 나타납니다.

인성은 논리적이고 합리적이며 현실적이고 실리적입니다. 무엇을 하던 계획을 수립하려고 하며, 왜 그렇게 되었는지 원리를 알려고 하여 지나간 과거의 일을 오늘로 당겨서 생각하고, 오지도 않은 미래의 일을 가상으로 만들어 역시 오늘로 당겨서 생각하여 자신은 신중하다고 하지만 남들은 우유부단하게 보이거나 의심을 하는 것 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행동이 느릴 수 있어 약속시간을 잘 지키지 못 하고, 정리정돈이 미약하며, 겁이 많아 공포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생각을 많이하여 스스로 걱정을 만들어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주의 선천적인 성품은 창의성과 논리성이 뛰어나 급하면 암기하고, 시간이 나면 왜 그런지 원리를 알려고 합니다.

선천적인 성품으로는 예술적인 분야로 나아가야 하는데 운(대운, 세운)을 만나면서 변화해 갑니다. 그럼 언제 어떤 특성으로 바뀌어 가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위 사주의 대운은 아래와 같습니다.

 나이

 64

 54

 44

 34

 24

 14

 4

 운(運)

 丙

 乙

申 

 癸

 壬

 辛

 庚

24세까지는 재성운, 44세까지는 관성운, 64세까지는 인성운, 그 이후에는 비겁성운으로 변화해 갑니다. 이것은 겉으로 드러나는 모습입니다. 내부적으로는 14세부터 44세까지 식상성운으로 가고, 그 이후에는 재성운으로 갑니다. 즉 14세부터 예술을 하랴고 엄청나게 노력합니다. 그러나 겉으로 더러나는 것은 관리를 하거나 회사에 근무하게 됩니다.

위 사주는 연예인의 기질이 강해서 식상운이 와야만 제 능력을 발휘하는데 아쉽게도 운에서 식상운을 만나지 못 합니다.  즉 연예인으로 큰게 성공하기는 어렵고 일생동안 연예인의 기질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그러나 연예인의 기질을 나름대로 발휘할 수 있는 시기는 세운으로 판단합니다.

 

세운의 흐름

인생 사계절 그래프

 

세운은 10년을 주기로 반복하는데 5년은 상승하는 운세이고, 5년은 하락하는 운세입니다. 이러한 운의 변화와 그 운의 변화를 몸으로 느끼는 시점을 구분하여 4단계로 나누었으며, 이를 인생 사계절로 표시하였습니다. 운이 상승하는 좋은 시기는 "여름과 가을"이고, 운이 하락하여 힘든 시기는 "겨울과 봄"입니다.

운이 상승하는 시기에는 어떤 일을 하더라도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게 됩니다. 연예활동을 하더라도 나름대로 능력을 발휘합니다. 그러나 운이 하락하는 시기에는 능력을 인정받지 못 해 대단히 힘들어 합니다.

24세부터 44세까지는 관성운을 맞이하기 때문에 연예와 관련된 업무을 하면 좋습니다. 25세부터 44세까지는 대단한 수완을 발휘하게 되는 시기로 회사에서 관리자로서 능력을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만약에 연예활동을 한다면 대운의 지지가 14세부터 식상운으로 흐르기 때문에 15세~19세, 25세~29세, 35세~39세 때는 연예인으로서 능력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는 즉 뜨는 연예인은 안 됩니다.

위 사주의 선천적인 적성은 예술이지만 운과 비교했을 때는 예술성과 결합된 관리자가 제격입니다. 회사에 근무한다면 연구실, 개발실, 비서실, 방송실, 기자실에 근무하면 즐겁게 일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위와 같은 업종과 접촉을 하게 하여 소질을 개발해야 합니다. 일을 일이라 생각하지 않고 즐기면서 할 수 있습니다.

서양에서 도입된 다양한 이론들의 단점은 적성을 너무 늦게 알 수 있다는 것과 변해가는 적성은 모른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주명리학은 태어난 순간에 선천적인 적성과 살아가면서 변화해 가는 적성까지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주명리학을 미신으로 치부하여 활용하지 않는 것이 문제입니다.

인천 계양구 작전동의 철학관 애가타(Aegata)원장은 사주명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고, 대학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사주명리학으로 우리 아이의 적성(개성)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변화해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주명리학은 적성과 진로, 직업을 선택하는데 대단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업적성테스트를 사주명리학으로 합시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