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생년월일사주궁합과 사주풀이,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본문

사주상담/궁합보기

생년월일사주궁합과 사주풀이,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석원(釋園) 2017. 8. 10. 08:41

생년월일사주궁합이 사주풀이다.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궁합의 사전적인 정의

 

"궁합(宮合)"은 두 사람과의 관계를 미리 알아보는 것입니다. 헤어지지 않고 끝까지 잘 살아갈 수 있는지 궁금한 것입니다. 아기를 두고 이혼하는 경우가 너무 많아 이혼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관계인지 미리 알아보는 것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궁합을 보는 방법은 다양하게 많습니다.

혈액형을 가지고 궁합보는 혈액형궁합방법, 띠를 가지고 궁합보는 띠궁합방법, 나이를 가지고 궁합보는 나이궁합방법, 주역과 같이 점으로 보는 방법, 무속인에 의한 신의 힘을 빌어 보는 방법 등 많지만 대부분은 '좋다, 나쁘다'고 하면서 왜 좋은지 나쁜지에 대한 논리적인 설명이 없습니다.

그러나 생년월일 궁합법 즉 사주풀이로 궁합을 보는 것은 대단히 논리적이고 현실적인 궁합법입니다. 생년월일 궁합법은 사주명리학을 기반으로 두 사람의 관계를 추론합니다.

궁합을 판단하기 전에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지구에서 태어나서 살아가고 또 살아갑니다. 지구의 움직임에 따라 우리도 무조건 움직이게 됩니다. 즉 변화해 갑니다.

지구의 원운동

지구가 1600Km/h속도로 자전을 하면서, 108,000Km/h속도로 공전을 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속도로 원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원운동을 하는 지구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구가 돌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모두 원운동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즉 우리 모두는 느끼지 못 하지만, 지구는 돌고, 시간은 가고, 우리 모두는 변해가고 있습니다.

나도 변해가고, 너도 변해가고 이렇게 변해가는 과정에서 두 사람의 관계를 살펴보는 것이 진정한 궁합법입니다.

 

혈액형궁합입니다.

혈액형궁합

 

우리나라인구가 6000만 명이라고 가정할 경우 평균적으로 같은 혈액형은 1500만 명이나 됩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끼리 서로 좋다, 나쁘다고 하는 것은 지나친 주장입니다. '1500만 명과 1500만 명', '나와 1500만 명', '1500만 명과 나' 좋다, 나쁘다로 판단할 성질의 대상이 아닙니다.

혈액형은 변하지 않습니다. 두 사람의 혈액형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 좋다면 항상 좋아야 하고, 안 좋다면 항상 안 좋아야 하는데 우리는 변해가면서 좋았다, 미웠다를 반복합니다. 왜 좋은지 왜 나쁜지에 대한 논리적인 설명이 없고, 현실성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혈액형 궁합은 재미로 볼 수 있으나, 결혼을 생각하고 보는 궁합은 아닙니다.

 

띠궁합입니다.

띠궁합

 

띠의 종류는 총 12개입니다. 우리나라 인구가 약 6000만 명이라고 가정할 경우 같은 띠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500만 명입니다. 띠궁합으로 좋다, 나쁘다고 한다면 500만 명과 500만 명, 나와 500만 명, 500만 명과 나의 관계가 좋다, 나쁘다가 되어야 하고, 좋다면 항상 좋아야 합니다. 또한 싫다면 항상 싫어야 합니다. 

띠는 나이가 같으면 같고, 12년을 차이로 같습니다. 2017년에 태어난 사람들은 모두 원숭이 띠로 위로 12년 차이로 띠가 같습니다. 한 해에 태어나는 사람이 50만명이라고 가정할 경우 50만명과 50만명, 사회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기준으로 해도 200만명과 궁합이 좋다 혹은 나쁘다 하는 것은 논리적이지 않고 현실성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재미삼아 볼 수는 있지만, 결혼을 전재로 보는 것은 아닙니다.

 

나이궁합입니다.

나이궁합

 

4살차이는 궁합이 좋고, 6살차이는 궁합이 나쁘며, 나이가 같으면 잘 산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사주명리학의 이론에는 합과 충이라는 이론이 있습니다. 합은 좋고, 충은 나쁘다고 생각해서 나온 이론으로 사람의 관계에 적용하는 것은 적절하지 못 합니다. 한 해 출생자가 50만 명이라고 가정할 경우 나와 4살차이가 나는 50만명의 관계가 좋다, 나쁘다고 하는 것은 논리적이 않고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혈액형 궁합이나 띠궁합과 같이 재미로 듣고 흘리는 정도로 생각해야 합니다. 배우자될 사람과의 관계를 알기 위해 보는 궁합법은 아닙니다.

 

생년월일궁합입니다.

생년월일궁합

 

생년월일은 시간입니다. 지구의 원운동과정이 시간이고, 지구의 원운동 과정을 음양오행의 기운으로 구분하여 표시한 것이 사주입니다. 그러므로 사주를 분석하면 사주체가 좋아하는 오행과 싫어하는 오행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오행을 상대방이 많이 가지고 살아갈 때는 좋아보입니다. 궁합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싫어하는 오행을 많이 가지고 살아가는 동안은 미워보입니다. 이시기에는 궁합이 나쁩니다.

지구가 원운동을 함에 따라 음양오행이 순환하고, 좋아하는 오행과 싫어하는 오행이 번갈아 오기 때문에 상대방이 좋아보였다, 미워보였다를 반복합니다. 따라서 궁합이 좋았다, 나빴다를 반복합니다.

 

나와 어떤 대상과도 항상 좋거나 싫어하지 않고, 좋았다, 미웠다를 반복합니다.

 

내가 힘들면 짜증이 늘어나고 신경이 예민해져 상대방에게 화를 자주내게 됩니다. 상대방도 힘들게 되면 역시 까칠해져 마음에도 없는 말을 잘 해서 다툼이 늘어납니다. 이러한 시기에는 궁합이 나쁩니다.

생년월일 궁합인 사주궁합은 논리적이고 현실적이며 활용가치가 대단히 크다 하겠습니다.

 

1985년 양력 10. 2. 17:00 출생 여자가 찾아와서 남자친구와 궁합이 좋은지 상담받으러 왔습니다. 남자는 1986년 양력 6월 24일 시간은 알아보지 못 한 상태입니다. 시간을 물으면 사주를 본다거 싫어할 것 같아서랍니다.

 

생연월일 궁합으로 두 사람의 출생시간을 사주로 전환하면 

사주팔자

 

여자의 사주를 분석하면 여자가 좋아하는 오행은 金, 水, 木이고, 싫어하는 오행은 火, 土입니다. 남자의 사주에 여자가 좋아하는 오행이 많거나 대운에서 좋아하는 운으로 흐르면 여자는 남자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싫어하는 오행을 많이 가지고 있거나, 대운에서 싫어하는 운으로 흐르면 남자를 미워합니다.

남자의 사주는 출생시간을 모르기 때문에 좋아하는 오행이나 싫어하는 오행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대운의 흐름은 알 수 있기 때문에 여자가 좋아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남자의 대운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운의 흐름

1985년생이므로 올 해가 33세에 해당되어 그 이전의 삶은 궁합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즉 함께 살 수 있는 시기부터 자기가 좋아하는 오행으로 운이 흐르는지 살펴보면 됩니다. 남자의 대운의 흐름은 여자가 좋아하는 오행인 金, 水, 木으로 흘러 여자가 좋아하겠습니다. 큰 운의 흐름에서 궁합이 좋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힘들면 상대방에게 짜증을 내고, 자주 다투게 되어 미워합니다. 그러므로 언제 힘들게 되는지 세운의 흐름으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여자의 세운은 아래의 그래프와 같습니다.

인생 사계절

위 그래프는 세운의 흐름을 나타낸 것입니다. 운이 상승하여 좋은 시기는 여름과 가을의 5년이고, 운이 하락하여 힘든 시기는 겨울과 봄의 5년입니다.

여름과 가을을 지나는 시기에는 내가 일이 잘 풀어지고 마음의 여유가 많아 상대방이 좋아 보이지만, 운이 하락하는 겨울과 봄을 지나는 동안은 일이 어렵게 되어 신경이 예민해지면서 까칠해져 사소한 일로도 다투게 되어 상대방이 미워보입니다. 즉 운이 좋을 때는 궁합이 좋다가 운이 약할 때는 궁합이 나쁘게 됩니다.

남자의 사주가 제대로 갖추지 못 해 언제 힘들어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여자만의 사주로 판단했을 때는 여자는 남자를 좋아하는데 34세부터 38세까지와 44세부터 48세까지, 54세부터 58세까지는 좋은 가운데에서도 다툼이 많은 시기입니다. 그러나 여자쪽에서 본 궁합은 좋습니다.

생년월일 궁합은 사주를 분석하여 기운으로 판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단히 논리적이고, 현실적입니다. 블로그 운영자가 궁합을 연구하여 논문으로 발표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것은 징그럽게 싸우다가 이제 끝나는 시점에서 이혼을 한 것입니다. 끝나는 시기를 알았더라면 헤어지지는 않았을텐데 하는 생각을 했으며, 결혼 전에 아니면 살면서도 궁합을 보아 언제 많이 다투는지 알고 살아가면 그 시기가 되도 덜 힘들게 보낼 수 있습니다.  

궁합 연구 논문 「사주명리를 이용한 궁합 연구」

 

궁합은 부부만 보는 것이 아닙니다. 나와 대상이 되는 누구도 보면 관계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나와 배우자, 나와 자식, 나와 동업자, 나와 부모 등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 나와 같이 살아가면서 많이 다툴 수 있는 시기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내 삶이 편안합니다.

생년월일궁합은 사주궁합이고, 사주궁합은 시간의 특성을 활용한 궁합법으로 과학적이고 논리적이며, 현실성이 큽니다. 블로그 운영자도 궁합을 볼 때 생년월일을 기반으로 사주풀이를 해서 기운의 흐름으로 궁합을 판단합니다.

 

지구가 원운동을 함에 따라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변해갑니다. 이러한 변화속에서 두 사람의 관계를 분석해서 좋고, 나쁨을 판단해야 하고, 일생을 살아가면서 수 많은 우여곡절을 겪게 되는데 다툼이 많아 힘들어 할 때를 알고 그 시기를 잘 넘기면 평생을 함께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궁합은 좋다, 나쁘다라고 하기 보다는 좋을 때가 있고, 나쁠 때가 있는데 나쁠 때를 미리알고 그 시기가 오더라도 좀 덜 힘들게 보내면 오랫동안 함께할 수 있습니다.

혈액형궁합법, 띠궁합법, 나이궁합법, 기타 다양한 방법으로 궁합을 보는데 판단의 근거가 되는 것이 고정된 것이라면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에 맞지 않습니다. 또한 왜 그렇게 판단하게 되었는지 논리적인 설명이 있어야 합니다. 생년월일 궁합법은 과학적이고, 논리적이며, 현실적인 궁합버으로 좋을 때와 나쁠 때를 알려줍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사주명리학 중 운의 흐름에 대해 연구하여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궁합을 깊이 연구하여 논문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동국대학교 동양미래예측 최고위 과정에서 논리로 푸는 사주명리학인 석하명리를 강의하며, 대학원 대학교에서는 석사와 박사과정의 학생들에게 사주명리학 중 운의 흐름에 대한 원리와 적용을 강의합니다.

동국대학교 동양미래예측학 최고위 과정의 교수진

 

동국대학교와 대학원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 강의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사주명리학을 공부하고, 연구한 이론을 기반으로 사주풀이, 운세풀이, 궁합, 작명, 개명, 택일(출산, 개업, 이사 등), 회사이름 작명 등 일상사 일들과 답답하고 불안한 문제와 궁금한 문제들을 인터넷을 통해 상담하거나 이메일이나 전화를 이용하여 상담하고, 방문하시는 분들과 직접 상담합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외부로 강의를 가거나 선약된 상담이 있을 수 있으니 방문을 하실 경우 출발전에 전화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