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사주풀이, 대운과 세운풀이 본문

사주공부

사주풀이, 대운과 세운풀이

석원(釋園) 2017. 2. 24. 15:53

사주풀이, 대운과 세운풀이

 

사주풀이에서 대운과 세운을 풀이하여 삶의 과정을 설명하고, 길흉을 예측하여 상담합니다. 대부분의 철학관에서는 사주를 분석하여 용신이 결정되면 그 용신의 오행이 대운이나 세운에 왔을 때를 "좋은 시기"로 판단합니다. 즉 대운과 세운을 같이 판단합니다. 

그러나

대운은 그 사주체만 타고 가는 운의 흐름이고, 세운은 그 해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운의 흐름입니다. 사주체를 기준으로 하면 나에게만 적용되는 운과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운은 다르게 판단해야 합니다.

같이 적용할 때와 다르게 적용할 때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957년 음력 11월 18일 08:00 출생 남자입니다.

위 출생시간을 사주로 전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팔자

 

위 사주의 구성은 일간은 甲木으로 일지에 통근하고 있으며, 연간인 丁火는 식상성으로 지지에 톤근하지 못 하였고, 월간인 癸水는 인성으로 월지, 일지, 시지에 통근하였으며, 시간인 戊土는 재성으로 월지와 시지에 통근하였습니다. 일간을 도와주는 인성이 일간을 설기하는 재성보다 강하여 신강사주로 인성격사주로 판단하였습니다. 판단을 한 기본적인 이론은 논리로 푸는 사주명리학인 석하 명리입니다.

인성격의 사주일 경우 사주체를 기쁘게 하는 오행은 새성인 土와 관성인 金이며, 사주체를 힘들게 하는 오행은 인성인 水와 비겁성인 木으로 구분합니다. 이를 종합하여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분석 결과

 

이렇게 구분된 오행을 대운과 세운에 적용하겠습니다.

먼저 대운의 흐름을 판단하겠습니다.

사주분석 결과 희신으로 분류된 오행인 土, 金은 검정 색으로 표시했고, 기신으로 분류된 오행인 水, 木은 붉은 색으로 표시했으며, 한신으로 분류된 오행인 火는 청색으로 표시했습니다. 

대운의 흐름으로 보아 20대부터 40대까지 좋습니다. 즉 사주분석에서 분류된 희신오행과 기신오행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이제 분석결과를 세운에 적용하겠습니다.

 

 

사주분석에서 희신으로 분류된 오행인 土와 金이 세운에서는 힘든 시기인 "겨울과 봄"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즉 희신이 세운에서는 기신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삶에서는 대운보다 세운의 영향을 크게 느낍니다. 삶에서 만나게 되는 대부분의 일은 세운으로 결정합니다.

사주분석을 해서 희신과 기신으로 분류된 오행을 대운에서는 그대로 적용하지만 세운에서는 다르게 적용하였습니다. 그럼 이렇게 적용하여 상담한 결과 상담받은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유명한 철학관이 많지만 상담한 인원과 상담받은 사람들의 반응을 객관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 자료는 없습니다. 그러나 블로그 운영자는 위와 같이 대운과 세운을 적용하여 상담한 결과를 객관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 자료가 있으며,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800여 명을 상담한 결과 그 중 98%의 인원이 상담에 만족한다고 답하고 있습니다. 이는 세운의 풀이가 대운의 적용과는 달라야 한다는 것을 입증한 것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