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2018년 삼재띠와 나의 삼재는? 미래예측학박사가 알려등립니다. 본문

사주상담/사주운세풀이

2018년 삼재띠와 나의 삼재는? 미래예측학박사가 알려등립니다.

석원(釋園) 2017. 12. 12. 18:22

2018년 삼재띠와 나의 삼재는? 미래예측학박사가 알려드립니다.

 

삼재(三災)

"십이지(十二支)로 따져 사(巳)·유(酉)·축(丑)이 든 해에 태어난 사람은 해(亥)·자(子)·축(丑)이 되는 해에 삼재가 들고, 신(申)·자(子)·진(辰)이 든 해에 태어난 사람은 인(寅)·묘(卯)·진(辰)이 되는 해에 삼재가 들며, 해(亥)·묘(卯)·미(未)가 든 해에 출생한 사람은 사(巳)·오(午)·미(未)가 되는 해에 삼재가 들고, 인(寅)·오(午)·술(戌)이 든 해에 출생한 사람은 신(申)·유(酉)·술(戌)이 되는 해에 삼재가 든다."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살다 보면 하는 일마다 생각같이 안 되어 힘들고 괴로울 때가 있습니다. 그 기간이 짧게는 3년, 길게는 5년까지 이어지는 데 누구나 겪는 3년을 '삼재(三災)라 할 수 있습니다.

지구가 자전하므로 활동하기 어려운 밤이 규칙적으로 오고, 공전하므로 활동하기 어려운 겨울이 규칙적으로 오듯이 우리의 삶에서도 활동하기 어려운 힘든 시기가 규칙적으로 옵니다. 지구가 일정한 속도로 원운동 함으로 이러한 시기도 일정한 주기로 반복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삼재 기간은 태어난 연도의 띠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띠가 같으면 삼재 기간도 같습니다. 예를 들어 2018년은 범띠, 말띠, 개띠가 삼재에 해당합니다. 이는 사주명리학에서 삼합을 이루는 띠중에서 제일 앞서 있는 띠가 충이 되는 해부터 3년간을 삼재하고 합니다.

寅午戌(범, 말, 개) 삼합 중 제일 앞에 있는 寅(범)이 충이 되는 해(申년, 2016년)부터 申酉戌 3년입니다. 그래서 범띠, 말띠, 개띠의 삼재는 2016(丙申)년, 2017(丁酉)년, 2018(戊戌)년이 됩니다.

 

태어난 연월일시 중에서 태어난 시간만 틀려도 삶의 모습이 다릅니다. 더구나 태어난 일자까지 다르다면 삶의 공통점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더구나 월과 일, 시가 다르다면 삶의 공통점은 겅의 없습니다. 즉 태어난 연도만 가지고 길흉을 논한다는 자체가 전혀 논리적이지 못합니다. 일고의 가치도 없는 이론입니다.

간단한 예로

나이가 같으면 띠가 같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삼재에 해당하면 대학진학이 어려워야 할 텐데 예년과 같이 성적에 따라 모두 진로가 결정됩니다. 이는 띠가 같다고 같이 힘들게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지구가 원운동하고 우리는 그러한 지구에서 살고 있으므로 어쩔 수 없이 힘든 시기를 맞이해야 합니다. 하루에서 밤을 피하지 못하고, 일 년에서 겨울을 피하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러한 시기는 사주를 분석해서 찾습니다.

지구의 원운동 과정을 직선으로 펼치면 아래와 같은 모형입니다.

운의 흐름을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출생 연월일시를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1975년 양력 5월 18일 오전 9시에 출생한 여자입니다. 언제가 삼재인지 찾아보겠습니다. 출생시간을 사주로 전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팔자

위 사주는 일간이 甲木으로 연지에 통근하였으며, 연간인 乙木은 일간과 같이 연지에 통근하였고, 월간과 시간의 庚辛金은 월지에 통근하였습니다. 이러한 구성으로 보았을 때 水와 金기운이 강한 사주로 사주체가 좋아하는 오행은 土金이며, 싫어하는 오행은 水木으로 판단됩니다.

지구의 원운동과 오행의 순환-

지구가 원운동을 하므로 오행인 목화토금수도 순환합니다. 이렇게 순환하는 과정에서 토금의 오행을 지나는 시기에는 기분이 좋은 시기로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어 즐겁고 행복하지만, 수목의 오행구간을 지나는 시기에는 기분이 나쁜 시기로 노력을 해도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해 힘들고 괴롭습니다.

즐겁고 행복하거나 힘들고 괴로운 것은 운의 흐름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이며, 모습입니다. 힘든 시기가 언제인지 운의 흐름으로 판단하겠습니다.

운세보기, 인생 사계절

세운은 10년을 주기로 반복합니다. 그중 5년은 상승하는 운세고, 5년은 하락하는 운세입니다. 즉 상승하는 운세와 하락하는 운세가 맞물려 순환합니다. 위 그래프에서 상승하는 운세에서  하락하는 운세로 바뀌면서 이어지는 "겨울"에 해당하는 시기가 "삼재"라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힘들어하는 시기입니다.

위 사주의 삼재는 매 5세부터 7세까지 3년입니다. 즉 15~17세, 25~27세, 35~37세···

삼재를 띠를 기준으로 하면 2013년부터 3년이지만, 운세를 기준으로 하면 2019년부터 3년입니다.

인터넷을 활용하여 운세의 흐름을 기준으로 삼재를 판단한 결과 861명 중 97%가 맞는다고 응답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삼재 즉 힘들어하는 시기는 운세를 기준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선생님의 삼재기간은 인천철학관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운의 흐름을 연구한 「사주명리의 세운 해석 방법에 관한 연구」논문으로 미래예측학박사 학위를 받았고,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합니다.

박사학위 논문 및 학위기

사주명리학을 공부하고 연구한 이론을 기반으로 사주풀이, 운세풀이, 택일, 작명과 개명 뿐만 아니라 답답하고 불안한 문제나 궁금한 문제를 인터넷이나 이메일 혹은 전화로 상담하며, 찾아오시는 분과 직접 상담합니다.

원장이 외부로 강의를 가거나 선약된 상담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문하실 경우 미리 전화로 확인하시면 도움 됩니다.

010-9906-4264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