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안철수후보의 대통령의 꿈 이루어질까?-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본문

사주이야기

안철수후보의 대통령의 꿈 이루어질까?-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석원(釋園) 2017. 2. 3. 22:10

안철수후보의 대통령의 꿈 이루어질까?  -  인천 철학관 애가타(Aegata)의 사주명리학적인 관점

 

2017년에 대통령 선거가 있으니 어떻게든 당성되려고 합종연횡을 합니다. 후보중 안철수 후보의 대통령의 꿈이 이루어 질 수 있는지 사주명리학적인 관점에서 추론해 봅니다.

안철수후보의 개인정보는 위키백과 사전에서 도출하여 분석하고 참고하였습니다.

출생시간을 사주로 전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팔자

 

위 사주의 운세를 판단하기 위해서 사주의 구성을 먼저 살펴보면 일간은 乙木으로 연지, 월지, 일지, 시지에 통근하였고, 연간과 월간인 壬水는 인성으로 시지에 통근하고 있으며, 시간인 丁火는 식상성으로 연지, 월지, 일지에 통근하여 신약사주이면서 식상격사주로 판단됩니다.

이렇게 판단된 사주일 경우 사주체를 기쁘게 하는 오행은 인성인 水와 비겁성인 木, 사주체를 힘들게 하는 오행은 식상성인 火와 재성인 土로 구분합니다.

이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분석 결과

 

오행은 木火土金水가 일정한 주기로 규칙적으로 순환합니다. 사주체가 살아가면서 水와 木 오행의 기간을 살아가는 동안은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나에게 유리하게 조성되어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어 즐겁고 행복하지만, 사주체가 火와 土 오행을 살아가는 동안은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나에게 불리하게 조성되어 노력을 해도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 해 남들이 내 능력을 저평가하고, 작은 실수도 크게 부각되는 등 자신감과 의욕이 떨어집니다.

기운의 변화가 원인이 되어 사주체의 '삶도 좋았다, 힘들다'를 반복하여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사람은 누구나 '좋았다 힘들다'를 반복하면서 살아갑니다.

사주체가 기쁘하는 오행과 힘들게 하는 오행을 대운과 세운에 적용하여 운의 흐름을 판단하겠습니다.

먼저 대운의 흐름입니다.

 

대운에서 검정색은 좋은 시기, 청색은 보통의 시기, 붉은색은 힘든 시기를 나타냈습니다. 2017년은 53대운인 무신(戊申) 대운을 지나고 있으며, 이 대운은 좋은 운은 아닙니다. 즉 노력을 하더라도 기대한 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운세는 아닙니다.

세운을 그림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습니다.

 

세운은 10년을 주기로 5년은 상승하는 운세이고, 5년은 하락하는 운세입니다. 운의 흐름과 그 운을 몸으로 느끼는 시점을 구분하여 4단계로 나누어 인생 사계절이라 이름 붙였습니다. 논리로 푸는 사주명리학에서는 석하리듬 혹은 성패의 성공 10주기 리듬이라고 말합니다.

운세가 상승하여 좋은 시기는 인생 사계절에서 "여름과 가을"이며, 운세가 하락하여 힘든 시기는 인생 사계절에서 "겨울과 봄"입니다.

안철수전대표는 인생 사계절에서 "여름의 중간"에 있는 상태로 세운에서는 대단히 좋습니다. 이 시기는 노력한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시기입니다.

대운은 무신(戊申)운으로 대단히 약하고, 세운은 좋습니다. 이는 초겨울 속의 따뜻한 날과 같습니다. 사주명리학적인 관점에서는 대통령이 될 수 있는 운세로는 약합니다.

삶의 길흉화복을 예측하는 방법은 대단히 많습니다. 풍수를 근거로 판단하는 사람, 예지력으로 판단하는 사람, 관상으로 판단하는 사람등 많지만 저는 사주명리학을 공부하고 연구하는 사람으로서 운세의 흐름으로 예측합니다.

운세가 당락을 결정하지는 않습니다. 운이 상승하여 좋다는 것은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보다 쉽게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이고, 운이 하락하여 나쁘다는 것은 노력을 했을 때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 해 목적을 달성하기가 상대적으로 힘들다는 것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열심히 하면 목적을 이룰 수 있다고 하지만 실제에서는 실적이 떨어지고 여러가지 여건들이 나빠지면, 자신감과 의욕이 사라지게 되어 열심히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운세가 하락하면 계속하기가 힘들어 목적을 이루지 못 하게 됩니다.

결론 "안철수 전대표의 운세로는 대통령이 되기 어렵다"입니다.

이는 전적으로 출생시간을 과거의 경력을 기준으로 만들어 냈기 때문에 사주에 신빙성이 없떨어지며, 사주명리학에서 운세의 흐름만으로만 판단했지만, 미래를 예측하는 하나의 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추론해 보았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