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재혼"할 수 있나? 인천철학관 본문

사주상담

"재혼"할 수 있나? 인천철학관

석원(釋園) 2017. 6. 10. 07:40

"재혼"할 수 있나? 인천철학관

 

이혼의 아픔도 이제는 잊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살아가는 것도 좋지만 배우자가 있어야 할 것 같아 재혼을 생각하고 있는데 언제쯤 배우자를 만날 수 있는지, 재혼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저는 1962년 양력 6월 14일 밤 12시 40분 경에 태어난 남자입니다.

사주를 분석하면 기운의 흐름을 알 수 있고, 기운의 흐름에 따라 언제 배우자를 만날 수 있는지 추론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이성을 만나지만 감정적으로 느껴지는 시기가 있으며, 특히 관심이 증가하는 시기가 있습니다.

 

위 출생시간을 사주로 전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팔자

 

위 사주는 일간이 癸水로 시지에 통근하였으며, 연간과 시간의 壬水는 비겁성으로 일간과 같이 시지에 통근하였으며, 월간인 丙火는 재성으로 연지와 월지, 일지에 통근하였습니다. 이를 종합했을 때 신약사주이면서 재격사주로 판단됩니다.

위 사주와 같이 재격사주일 경우 사주체가 좋아하는 오행은 인성인 金과 비겁성인 水며, 사주체가 싫어하는 오행은 재성인 火와 관성인 土로 구분됩니다. 이를 종합하여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분석

 

음양오행인 木火土金水는 끊임없이 순환합니다. 순환과정에서 金과 水의 오행 구간을 지나는 동안은 사주체가 좋아하는 오행이라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전개되는 시기라 노력을 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남들이 내 능력을 높게 평가하여 즐겁고 행복한 시기입니다.

그러나 오행의 순환에서 火와 土의 오행 구간을 지나는 동안은 사주체가 싫어하는 오행이라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조성되어 노력을 해도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 해 힘들고 괴로워합니다.

 

대운의 흐름

78 

68 

58 

 48

 38

 28

 18

 8

 

丑 

子 

 

戌 

 

 

 

 

붉은 색은 기신운, 검정색은 희신운, 청색은 한신운을 표시했습니다. 38세까지는 기신운으로 흘러 대단히 어려운 환경에서 지냈으나, 그 이후부터 78세까지는 희신운으로 흘러 활동도 늘어나고 경제적으로도 윤택하게 지낼 수 있는 운으로 판단됩니다.

 

세운의 흐름

오행이 순환함에 따라 즐겁고 행복한 시기와 힘들고 괴로운 시기가 맞물려 순환하는데 이러한 운의 흐름을 그림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인생 사계절 

 

운은 상승하는 운과 하락하는 운이 있지만 운의 흐름을 몸으로 체감하는 시점과는 시차가 있기 때문에 2단계를 4단계로 구분하여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 하였습니다. 즉 인생 사계절로 하였습니다.(석하명리)

운이 상승하여 좋은 시기는 여름과 가을이며, 운이 하락하여 힘든 시기는 겨울과 봄입니다. 2017년은 운이 상승하는 여름을 지나고 있고 특히나 이성을 만나 배우자가 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운이 좋은 시기에는 상대방도 잘 나가는 사람과 인연이 되고, 힘든 시기에는 상대방도 힘들어 하는 사람과 인연이 됩니다. 2016년부터는 운이 상승하는 시기이면서 2018년까지 배우자운이 강한 시기라 나름대로 잘 나가는 사람과 인연이 될 시기입니다.

2017년은 56세로 대운과 세운이 모두 좋아 능력이상으로 인정받는 시기라 재혼이 쉽게 이루어집니다.

 

인천철학관

인천철학관 원장은 사주명리학을 연구한 미래예측학 박사입니다.

미래예측학 박사학위 논문 및 학위기

인천철학관 원장은 대학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