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재미있는 사주이야기, 사고수가 있다는데, 본문

사주이야기

재미있는 사주이야기, 사고수가 있다는데,

석원(釋園) 2017. 5. 28. 09:23

재미있는 사주이야기, "백호살" 사고수가 있다는데,

 

선생님!

우리아이에게 사고수가 있다고 하는데 정말 있나요? 사주를 보고 백호살이 작용하는 시기라 큰사고를 당할 거라고 하여 불안해서 찾아왔습니다. 언제 사고수가 있는지 정확하게 알려주십시오.  저는 1981년 양력 7월 7일 오후 3시경에 태어났습니다.

 

사주명리학

사주는 태어난 연월일시의 시간의 표시입니다. 다만 그 속에는 기운이 포함되어 있어 사주를 분석하면 기운의 분포상태인 기분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기분이 좋은 시기와 나쁜 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고의 발생은 사주로 알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사고의 원인을 사주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사고는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나 여건이 갖추어지면 언제든지 일어납니다.

사주로 알 수 있는 부분은 일어난 사고가 나에게 미치는 영향력입니다. 운이 좋을 때는 적게 다치거나 쉽게 회복이 되고, 운이 나쁠 때는 크게 다치거나 회복이 느리고 심하면 피해자이면서도 가해자로 몰릴 수 있습니다.

위 상담자의 출생시간을 사주로 전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팔자

 

백호살이 있는지 유무는 사주팔자의 구성을 보고 판단합니다.

사주에 甲辰, 乙未, 丙戌, 丁丑, 戊辰, 壬戌, 癸丑 가 있을 때 백호살이 있다고 말합니다.

위 사주는 일주와 시주에 백호살이 있습니다. 자신뿐만 아니라 자식도 사고를 당한다고 말한 이유입니다.

 

사주의 구성

사주는 10개의 천간과 12개의 지지를 조합하여 만든 것이기 때문에 간지의 조합이 60회가 되면 처음으로 돌아옵니다. 출발을 갑(甲)으로 하기 때문에 60세의 생일을 "회갑(回甲)"이라고 합니다.

즉 60년과 180년을 주기로 똑같은 사주가 계속 있습니다. 오래전 과거에도 있었고, 현재도 있으며, 미래도 있을 것입니다. 지금도 약 50명이상이 똑같은 사주를 가지고 살아갑니다.

 

사주와 사고의 관련성

지금은 자식을 하나 아니면 둘을 낳지만 전 시대에만 하더라도 7~8명을 낳는 것은 보통이었습니다.  위와 같은 사주를 가진 부모라고 자식들이 모두 사고를 당하지는 않습니다. 크고 작은 일들은 언제든지 발생되지만 사주의 백호살 때문에 발생되지는 않습니다.

사고가 발생했을 때 사주적인 관점에서는 사고의 원인을 백호살이라고 볼 수 있지만, 그렇다고 백호살이 있는 사람들이라고 모두 사고를 당하지는 않습니다.

사고는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나 여건이 갖추어졌기 때문에 일어난 것입니다.

사고가 걱정되면 실비보험에 들면 됩니다.

 

사고는 언제 어디에서 어떻게 일어나는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나 사주를 알면 일어난 일을 어떻게 처리해야 내가 덜 힘들게 되는지는 알 수 있습니다.

사고가 일어날 것을 사주로 알 수 있다면 그것을 가르쳐 주는 자신은 일생 사고가 없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산 사람은 없습니다.

사주에 백호살이 있다고 걱정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운세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알면 큰 도움이 됩니다.

기분이 좋을 때가 언제고, 나쁠 때는 언제인지…

 

기분이 좋을 때는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조성되어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내가 계획한 일은 이때 하고, 갑자기 일어난 일은 여유 있게 천천히 해결해도 좋습니다.

기분이 나쁠 때는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조성되어 노력을 해도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 하기 때문에 내가 계획한 일은 이때를 피하고, 갑자기 일어난 일은 가급적 빨리 종결해야 덜 힘들게 됩니다.

애가타(Aegata) 원장은 운의 흐름을 연구하여 박사학위를 받고,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언제 운이 좋은 시기이고, 언제가 운이 나쁜 시기인지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