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진로적성잘찾는곳,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본문

사주상담

진로적성잘찾는곳,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석원(釋園) 2017. 3. 19. 12:19

진로적성 잘찾는 곳, 인천 철학관 애가타(Aegata)

 

 

찻집을 하고 싶어 적성에 맞는지 문의한 내용입니다. 위 내용을 사주명리학적인 관점에서 풀이합니다. 사주팔자를 분석하면 선천적인 성품을 찾을 수 있고, 그 성품에 맞는 진로나 적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주구성

1967년 음력 4월 12일 21:30~23:30 에 출생한 여자이며, 사주로 전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팔자

 

사주의 구성은 일간은 甲木으로 연지와 시지에 통근하였으며, 연간의 丁火는 식상성으로 연지와 월지에 통근하였고, 월간과 시간의 乙木은 비겁성으로 연지와 시지에 통근하였습니다. 이러한 구성으로 보았을 때 신약사주로 식상격의 사주로 판단됩니다. 판단의 근거는 논리로 푸는 사주명리학인 석하명리입니다.

 

선천적인 성품의 특성

논리적이고 합리적이며, 무엇을 하던 왜 그렇게 되었는지 원리를 알려고 하여 생각이 많습니다. 지나간 과거나 미래의 일을 오늘로 당겨서 생각하고, 또한 이렇게 저렇게 발전까지 시켜서 걱정을 만들어 할 수 있으며, 자신이 거짓말을 안 하기 때문에 남의 말도 듣는 그대로 다 믿으며, 잘 참지만 이야기를 하고 싶을 때는 그동안 있었던 일들을 조목조목 따져가며 다 합니다.

창조력이나 창의성이 많아 새로운 아이디어를 잘 내며, 감정이 풍부하여 봉사활동을 잘 하고, 언변술이 좋아 말을 조리있게 잘 할 수 있으며, 순간적인 순발력이 좋아 암기력이 좋습니다. 예술적인 재능이 풍부하고, 음식에 관심이 많으며, 요리를 잘 하실 수 있습니다.

독립심이나 의지력이 강해서 뜻을 세우면 쉽게 꺽이지 않아 남들은 고집이 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느긋할 때는 늦지만 행동으로 옮길 때는 급하면서 남성적인 기질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몸으로 움직이는 일은 잘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가치기준이 뚜렷해서 옳고 그름이 분명하고 끊고 맺고 간단명료하고 결론적인 것을 좋아해서 자신은 카리스마가 있다고 하지만, 남들은 냉정하고 차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적성

이러한 특성으로 보았을 때 찻집을 한다면 적성에 맞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자신의 고집이나 기준을 낮춘다면 찻집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운세 흐름

찻집을 했을 때 장사가 잘 되면 적성에 맞는다고 생각하지만, 장사가 잘 되지 않으면 적성에 안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장사는 열심히 한다고 꼭 잘 되는 것은 아닙니다. 운이 좋을 때 장사가 잘 됩니다. 그러므로 운이 언제 좋은지 운세의 흐름을 찾아 보겠습니다.

 

사주분석

위 사주는 구성으로 보아 식상격사주입니다. 식상격의 사주일 경우 사주체가 기쁘하는 오행은 비겁성인 木과 인성인 水며, 사주체가 힘들어 하는 오행은 식상성인 火와 재성인 土입니다. 이를 종합하여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주분석

 

시간을 오행으로 구분한 것이 사주고, 시간은 지구의 원운동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오행이 순환합니다. 오행이 순환하는 과정에서 위 사주체는 水와 木의 오행 구간을 살아가는 동안은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조성되어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어 즐겁고 행복합니다. 그러나 火와 土의 오행구간을 살아가는 동안은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조성되어 노력을 해도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 해 힘들고 괴로워합니다. 오행이 순환함으로 즐겁고 행복한 시기와 힘들고 괴로운 시기가 맞물려 순환합니다. 그래서 삶이 '좋았다, 힘들다'를 반복하게 되며, 이러한 흐름을 그림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인생 사계절-석하리듬

 

세운은 10년을 주기로 5년은 상승하는 기간이고, 5년은 하락하는 기간입니다. 운이 상승하는 "여름과 가을의 5년"은 기분이 좋은 기간이고, 운이 하락하는 "겨울과 봄의 5년"은 기분이 나쁜 기간입니다.

2017년은 인생 사계절에서 봄에 해당하는 시기로 기분이 나쁜 시기입니다. 즉 노력을 했을 때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 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아무리 적성에 맞는 일을 하더라도 기대한 결과물을 얻지 못 하기 때문에 힘들어 합니다.

내가 계획한 일은 운이 상승하는 시기에 해야 하고, 갑자기 일어난 일은 운의 흐름에 맞게 처리해야 편안합니다. 즉 운이 좋은 시기에는 천천히 해결하고, 운이 약한 시기에는 가급적 빨리 처리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찻집이 적성에 맞지만, 시기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인터넷 답변내용

 

 

인천 계양구 작전동 애가타(Aegata)

애가타(Aegata)원장은 대학원 대학교에서 운세의 흐름을 연구하여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매년 연구논문을 발표하며, 신문에 운세를 집필하고, on-line과 off-line을 통해 사주, 궁합, 작명, 개명, 택일, 회사이름작명 등 오늘의 답답한 문제와 내일의 불안한 문제를 상담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