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금이많은사주,금이없는사주" 금이많은사주직업,특징,잘맞는사주,사주에 금이 없어 몸에 쇠붙이를 하면, 사주명리학 교수가, 본문

카테고리 없음

"금이많은사주,금이없는사주" 금이많은사주직업,특징,잘맞는사주,사주에 금이 없어 몸에 쇠붙이를 하면, 사주명리학 교수가,

석원(釋園) 2022. 6. 8. 11:55
728x90

"금이 많은 사주, 금이 없는 사주" 

금이 많은 사주 직업, 특징, 잘 맞는 사주,

사주에 금이 없어 몸에 쇠붙이를 하면, 

미래예측학 박사, 사주명리학 교수가,

 

 

미래예측학 박사, 사주명리학 교수

 

  • 학력:대학원졸, 미래예측학 박사
  • 경력:동국대 사주명리학 교수 외
  • 논문:사주명리의 세운 해석 방법 연구 외

 

인천 철학관 원장은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사주명리학을 전공하였고, 운의 흐름을 연구한 논문으로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사주명리학을 연구하여 논문으로 발표합니다.

 

학력, 경력, 연구 논문


사주명리학 이론에 오행(五行)이 있습니다. 다섯 가지의 기운이 순환한다는 의미입니다. 다섯 가지의 기운을 설명하기 위해서 나무, 불, 흙, 쇠, 물을 대입했습니다.

 

뻗어나가는 기운을 '나무'로 설명했습니다.

사주명리학의 목과 현실의 목은 다릅니다.

불, 흙, 쇠, 물 역시 목과 같습니다.

 

사주에 금이 많다고,

사주에 금이 없다고,

무엇해야 좋아지거나 보완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주는 연월일시의 시간을 음양오행의 기운으로 표시한 동양의 시간 부호입니다. 즉 시간의 또 다른 표시가 사주, 사주팔자입니다. 그러므로 사주를 분석하면 기운의 분포기운의 흐름인 운 때를 알 수 있습니다.

 

기운의 분포를 통해

기운의 강약을 알 수 있으며, 타고난 성품의 특성을 알 수 있습니다. 자기의 성격대로 살아갑니다. 성격에 맞으면 좋아하고, 성격에 안 맞으면 싫어합니다. 일이 그렇고 사람과의 관계도 그렇습니다. 상대방에게 맞추려고 살지 않습니다.

 

기운의 흐름을 통해

운 때를 알 수 있습니다. 잘 될 때와 안 될 때를 알 수 있습니다. 잘 될 때는 기대한 이상의 성과를 얻어 남이 내 능력을 높게 평가함으로써 자신감이나 의욕이 늘어나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마음이 넓어져 대인관계가 좋아지고, 안 될 때는 마음이 좁아져 상대방과 멀어집니다. 운 때를 잘 활용하면 삶이 편안하고, 역행하면 힘들게 됩니다. 자기의 운 때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금이 많은 사주라 물이 많은 사주를 만나야 잘 산다고 하네요.

사주를 봐 주세요.

 

1990/ 04/ 15/ 10:30

양력 / 여자

 


사주 분석(기운의 분포)

생년월일시, 사주팔자

질문자의 사주는 금이 많은 사주입니다.

 

타고난 성품의 특성

1. 자기의 가치 기준이 뚜렷합니다.

자신의 가치 기준이 뚜렷하여 옳고 그름을 먼저 판단하여 행동합니다. 옳고 그름은 내 기준임에도 은연중 남에게 적용하여 통제하려고 함으로써 끊고 맺고 간단명료하고 결론적인 것을 좋아하므로 카리스마와 추진력이 강합니다. 법규, 규정, 윤리, 도덕을 지키는 기질이 강하여 원칙주의자로 관리하고 통제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2.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것을 좋아해서 무엇을 하던 왜 그렇게 되었는지 원리를 알려고 하여 생각을 많이 함으로써 신중하므로 수리력과 기획력에 뛰어난 소질이 있습니다. 남이 힘들어하거나 고통스러워하면 내 처지와 관계없이 도와주려고 하는 성향이 강해 역지사지하는 마음, 베푸는 마음, 포용하는 마음이 많습니다.

 

3. 현실적이고 실리적입니다.

자기의 생각이나 계획을 끝까지 밀고 나가는 독립심이나 의지력이 강해서 일관되게 추진합니다. 현실적이고 실리적이며 근면 성실합니다. 이해타산이 빠르고, 근검절약을 잘하며, 하나 둘 모으려고 하는 성향이 강해서 재무관리를 잘할 수 있는 소질이 있습니다.

 

대화할 때 결론부터 이야기해야 좋아하며, 행동하지 않을 때는 왜 해야 하는지 논리적으로 설명하면 바로 행동합니다. 더 빨리 하게 하려면 얼마나 이득이 되는지 알려주면 좋습니다. 

 

성격에 맞는 사람을 좋아하고, 성격에 맞는 일을 하면 좋아합니다. 성격이 세상을 바라보는 안경입니다. 사주에 금이 많거나 없다고 어떤 오행이 있어야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성격에 맞으면 좋아합니다. 하나의 오행으로 성격을 알 수 없습니다. 사주팔자 모두를 분석해야 알 수 있습니다.

 

질문자의 사주를 분석한 결과 운의 흐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운의 흐름(운 때, 잘 될 때와 안 될 때)

인생 사계절 표

위 그래프는

질문자의 사주를 분석한 결과 기운의 분포를 기반으로 도출한 매년의 운세인 세운의 흐름을 자연과 같이 사계절로 표시한 '인생 사계절' 표입니다.

 

인생 사계절에서

'여름과 가을'을 지날 때는 운이 상승하는 시기로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성과를 얻어 '잘 될 때'입니다. 그러므로 계획한 일이나 하고 싶은 일을 하면 좋습니다.

 

'겨울과 봄'을 지날 때는 운이 하락하는 시기로 노력해도 기대한 성과를 얻지 못해 '안 될 때'입니다. 그러므로 다음 운이 상승할 때 사용할 무엇인가를 준비하고, 재충전할 때입니다.

 

운의 흐름을 잘 활용하면 삶이 편안하고, 역행하면 힘듭니다. 누구를 만나야 잘 사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잘 될 때와 안 될 때를 알고  활용해야 합니다. 상대방을 맞추기 위해서 살지는 않습니다.

 

 

명심보감에

지혜로운 사람은 때를 쫓아 뜻을 이루고,

어리석은 사람은 이치를 역행하여 실패한다.

라고 하였습니다.

명심보감 중에서

어떤 사주라도
성격에 맞으면 좋아하고, 잘 될 때는 좋아합니다. 각자 자기를 위해서 스스로 살아가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맞추어야 합니다. 저절로 맞는 사람은 없습니다. 성격이나 운의 흐름을 알면 맞추기 쉽습니다. 이혼의 70%는 성격 차이와 경제 문제, 배우자의 외도라는 통계가 있습니다.

 

인천 철학관은
미래예측학 박사, 사주명리학 교수가 사주 풀이합니다.

 

인천 철학관 Aegata

 

 

인천 철학관 원장은

대학원 대학교 석박사 과정과 동국 대학교 동양 미래예측학 최고위 과정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사주명리학을 연구하여 논문으로 발표합니다.

 

 

인천 철학관 원장은

사주명리학을 공부하고, 운의 흐름을 연구한 이론을 기반으로 답답하고 불안한 문제나 궁금한 문제를 전화, 이메일, 카톡 등으로 상담하고, 찾아오시면 사무실에서 상담합니다.

상담 분야

 

인천 철학관 오시는 길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 66 (다운타운 일레븐)

부평 시장로터리 롯데시네마 1층 120호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면 3시간 무료입니다.

 

인천철학관애가타

인천 부평구 대정로 66 1층 120호 (부평동 152-1)

place.map.kakao.com

1층 120호, 인천 철학관, 010-9906-4264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