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운세풀이의 기본 원리 본문

사주공부

운세풀이의 기본 원리

석원(釋園) 2017. 1. 14. 10:06

운세풀이의 기본 원리

 

우리는 지구를 벗어나서 살아가지 않습니다.

지구는 일정한 속도로 원운동을 합니다.

 

 

 

 

지구의 원운동 과정을 "시간"으로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간에는 "주기성, 규칙성, 반복성"의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의 시간을 알면 과거와 미래의 시간을 알 수 있어 미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표시를 어떻게 하던 시간의 특성은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을 계절로 표시해도 현재의 계절을 알면 과거와 미래의 계절을 알 뿐만 아니라 각 계절이 언제부터 언제까지라는 기간까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봄이 언제오고 기간은 얼마인지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지구의 원운동의 과정을 기운의 변화를 기준으로 음양오행으로 표시해도 시간입니다.

시간별로 기운의 분포상태를 알 수 있고, 현재를 알면 과거와 미래의 기운의 상태도 알 수 있습니다.

지구의 원운동으로 인해 기운은 상승하거나 하락하면서 끊임없이 순환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기분이 좋다, 기분이 나쁘다' 라고 말합니다.

 

이러한 기분의 상태변화를 그림으로 표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위 그림과 같은 흐름의 운세를 가지고 살아갑니다.

그림을 도출한 근거는 논리로 푸는 사주명리학인 석하 명리입니다.

운이 상승하는 시기를 기분 좋은 때라 하고, 인생 사계절에서는 "여름과 가을"에 해당하는 시기입니다.

운이 하락하는 시기를 기분 나쁜 때라 하고, 인생 사계절에서는 "겨울과 봄"에 해당하는 시기입니다.

지구가 원운동하는 과정을 표시했기 때문에 지구가 원운동을 지속하는 한 이러한 흐름은 반복합니다.

 

 

 

기분 좋을 때의 그림입니다.

 

 

 

기분이 좋을 때는 주변의 환경이나 여건들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조성되어 일을 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고, 큰실수를 해도 쉽게 해결되며, 적은 공적으로도 포상을 받는 등 남들이 내 능력 이상으로 평가를 해서 의욕과 자신감이 늘어납니다.

이러한 시기에

공부를 한다면 성적이 올라갑니다.

장사를 한다면 매출이 올라갑니다.

취업준비생이면 취업이 쉽게 됩니다.

즉 어떤 일을 하던 자신을 힘들게 하지 않는 시기입니다.

 

 

 

기분 나쁠 때의 그림입니다.

 

 

 

기분이 나쁠 때는 주변의 환경이나 여건들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조성되어 일을 하면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하고, 작은 실수를 했는데도 크게 영향을 받거나 큰 공적을 세웠는데 그 공적이 남에게 돌아가는 등 남들이 내 능력을 저평가하여 의욕과 자신감이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공부를 한다면 성적이 오르지 않습니다.

장사를 한다면 매출이 떨어집니다.

취업준비생은 취업이 어렵습니다.

즉 어떤 일을 하던 자신을 힘들게 만듭니다.

 

운세풀이는 시간의 특성인 "주기성, 규칙성, 반복성"을 활용하여 앞으로의 운세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에서 노력 외에 눈에 보이지 않는 큰 힘이 작용하는데 그것이 운(運)입니다.

학창시절에 공부를 하지 않는 원인은 운세에 있습니다. 스스로 공부하는 것도 운세에 있습니다.

장사가 안 되어 망하는 원인은 운세에 있습니다. 성공하는 것도 운세에 있습니다.

좋은 대학을 나와서 취업이 안 되는 원인이 운세에 있습니다. 취업이 잘 되는 것도 운세에 있습니다.

"운칠기삼(運七技三)" 이라는 말이 있듯이…

 

적극적으로 열심히 하면 성공한다고 말합니다.

하기 싫어서 안 하는 게 아니라, 그러한 마음이 생기지 않습니다.

운이 하락하여 실적이 적으면 의욕도 자신감도 없어 집니다. 더 힘들기 전에 정리하고 싶어 합니다.

운이 상승하여 실적이 연일 상승하면 의욕도 자신감도 저절로 생깁니다. 일을 찾아서 합니다.

 

사고나 사건들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나 조건이 갖추어지면 언제든지 발생됩니다.

기분이 좋다고 하여 항상 좋은 일만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흉한 일이 있어도 좀 덜 힘들게 해결됩니다.

반면 기분이 나쁘면 같은 일이라도 좀 더 힘들게 해결됩니다.

 

운세풀이는 운의 흐름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운세의 흐름을 알면 대처방법이 생기게 되고, 일에 있어서 적은 노력으로도 보다 큰 성과를 얻게 되며, 대인관계에서 우선 내가 편안하고, 남을 이해하게 됩니다.

 

이 시간에도 지구는 돌고 있습니다.

즉 변화해 가고 있기 때문에 잘 나간다고 목에 힘을 주어서도 안 되고, 너무 힘들다고 의기소침할 이유도 없습니다. 음지가 양지가 되고, 양지가 음지가 되는 것은 그 변하는 시간의 길이에 따라 다를 뿐 반드시 그렇게 됩니다.

 

내 운세를 알고 살아야 편안합니다.

인천 게양구 작전동의 인천 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운의 흐름을 삶에 적용한 「사주 명리의 세운 해석 방법에 관한 연구」논문으로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아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on-line, off-line을 통해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