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철학관 애가타(Aegata)

사주명리학,자신감과 의욕 그리고 열정이 성공의 비결 본문

사주명리학

사주명리학,자신감과 의욕 그리고 열정이 성공의 비결

석원(釋園) 2017. 3. 7. 08:46

사주명리학,자신감과 의욕 그리고 열정이 성공의 비결

 

성공을 하려면 자신감과 의욕 그리고 열정적으로 끊임없이 노력해야만 한다고 말합니다. 얼마나 오랫동안 해야 하는지, 언제쯤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말하지 않습니다. 어쩌면 성공할 때까지 계속 해야할지 모릅니다.

현실적으로 실현불가능한 일입니다.

 

개나리꽃은 봄에 핍니다.

 

개나리꽃을 무척 좋아합니다. 그런데 언제 피는지 몰라 개나리꽃을 찾으러 여름부터 산속을 찾아 다닙니다. 찾을 수 있다는 자신감과 의욕 그리고 열정적으로 찾아다닙니다. 찾을 때까지 계속 찾아다닙니다. 9개월을 찾아다니면 봄이 되고 그 때 찾을 수 있습니다. 언젠가는 찾을 수 있지만 그렇게 오랫동안 자신감과 의욕을 가지고 찾을 수 없습니다.

개나리 꽃이 봄에 핀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시기를 알면 봄에는 어느 산에 가더라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적은 노력으로도 성공할 수 있는데 시기를 모르니 볼 수 있을 때까지 찾아다녀야 합니다. 이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이야기입니다.

보이는 현상과 보이게 하는 원인은 다릅니다. 보편적으로 결과만 보고 결과를 따라 가지만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성공은 보이는 모습이고 결과물입니다.

 

○○학원을 다녀서 서울대학교를 들어 갔다고 합니다. 우리학원에서 서울대학교에 입학한 학생이 몇 명이라고 광고합니다.

통닭집을 해서 서민갑부가 되었다고 자랑합니다.

성공한 모습은 보이는 현상입니다. 이렇게 보이게 하는 원인을 알아야 나도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사주명리학은 원인을 알려줍니다.

 

성공의 원인은 운(運)입니다.

 

우리의 삶에서 노력외에 눈에 보이지 않는 큰 힘이 작용하는데 이것을 "운(運)"이라고 합니다. "운(運)"은 눈에 보이지도 느끼지도 못 하지만 성공과 실패의 원인이 됩니다.

"운(運)"은 상승하는 시기와 하락하는 시기가 맞물려 순환합니다.

운(運)이 상승하는 시기에 삶에서 나타나는 현상은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조성되어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결과를 얻습니다.

운(運)이 하락하는 시기에 삶에서 나타나는 현상은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조성되어 노력을 해도 기대한 결과물을 얻지 못 합니다.

 

운이 좋은 시기였습니다.

○○학원을 다녀서 서울대학교에 진학한것이 아니라, 운(運)이 좋은 시기에 공부를 했기 때문입니다. 서울대학교에 진학한 것이 학원때문이라면 그 학원에 다닌 학생들은 모두 서울대학교에 진학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 합니다. 그러나 운(運)이 좋은 사람은 노력의 정도에 따라 다를수는 있으나 좋은 성적을 얻습니다.

통닭집을 해서 서민갑부가 된 것이 아니라, 운(運)이 좋은 시기에 통닭집을 했던 것입니다. 만약 서민갑부가 된 것이 통닭집이 원인이라면 통닭집을 하는 사람들은 모두 서민갑부가 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운(運)이 좋은 사람은 노력한 정도에 따라 부의 크기는 달라질 수 있으나,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운(運)은 하루, 한달, 1년, 10년등 시간에 따라 다양하게 구분될 수 있으나, 삶에서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매 년의 운인 세운(歲運)입니다.

세운은 10년을 주기로 5년간은 상승하고, 5년간은 하락합니다. 이를 그림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습니다.

 

논리로 푸는 사주명리학-석하리듬

 

위 그래프는 사주 즉 태어난 연월일시를 기반으로 운세의 흐름을 표시한 것입니다. 사람마다 운세의 흐름이 다릅니다. 다만 태어난 시간대가 같으면 운세의 흐름은 같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노력이나 환경에 따라 삶의 모습은 모두 다릅니다.

 서울대학교에 진학한 사람들은 중학교 2학년때부터 운이 상승하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진학을 포기한 학생들은 중학교 2~3학년 때부터 운이 하락하는 형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블로그 운영자는 사주명리학으로 박사학위 논문을 구상하면서 고등학생들은 같은 학교, 같은 선생님, 같은 내용으로 같은 기간동안 공부하는데 누구는 소위 일류대학에 진학하고, 누구는 대학진학을 포기하는 것을 보고, 연구한 결과 운세의 흐름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일류대학에 진학한 학생들은 운이 좋은 시기에 고등학교를 보냈고, 진학을 포기한 학생들은 고등학교때 운이 약한 시기를 보냈습니다. 운이 좋은 시기의 학생은 공부를 하면 성적이 올라가니 스스로 찾아서 공부를 하지만, 운이 약한 시기의 학생은 공부를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으니 여건을 좋게 만들어 주어도 공부를 하지 않았습니다.(박사학위논문)

 

사람은 모두 운세의 흐름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운세를 알고 살아가면 내 삶이 편안합니다. 겨울에 겨울옷을 입고, 여름에 여름옷을 입고 살아가듯이 편안합니다. 운세를 몰라 역행하면 겨울에 여름옷을 입고 불편하고 괴롭다고 말합니다.

 

인천 계양구 작전동 철학관 애가타(Aegata) 원장은 사주명리학을 연구하여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고, 대학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며, 사주명리학은 연구하여 매년 연구논문을 발표하고, 신문에 운세를 기고하며, on-line과 off-line을 통해 사주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박사학위논문 「사주 리의 세운해석 방법에 관한 연구」

 

대학원대학교에서 석사와 박사과정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논리로 푸는 사주명리학'강의

 

사업자 정보 표시
인천철학관애가타(Aegata) | 박성희 |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66(다운타운 일레븐) | 사업자 등록번호 : 454-02-01030 | TEL : 010-9906-4264 | Mail : psunghee200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